메뉴

검색

증권·금융

키움증권, '사회초년생전용 ELB’... 최대 연 5% 수익

2024-09-24 16:54:21

키움증권, '사회초년생전용 ELB’... 최대 연 5% 수익
[빅데이터뉴스 양민호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엄주성)은 사회초년생의 목돈 마련을 돕기 위해 연 5%의 고금리 ELB 상품을 출시했다.

24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키움 제751회 ELB'는 만기 1년 상품으로, 결혼 7년 이하 신혼부부, 만 29세 이하 청년, 군인만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안정성을 중시하는 ELB의 특성에 사회초년생 맞춤형 혜택을 더했다.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으며, 만기까지 유지하면 세전 연 5%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만기 전 중도상환을 신청해도 세전 연 3%의 수익을 보장한다.

다만, 기초자산인 삼성전자 주가가 만기평가일에 최초 기준가의 2배를 넘으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낮다. 또한, ELB는 발행사인 키움증권의 신용위험에 노출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키움증권은 사회초년생 ELB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가입 조건에 해당하는 투자자는 매주 최대 20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신혼부부와 군인은 관련 서류를 통해 자격을 증명해야 하지만, 청년은 별도 서류 없이 가입 가능하다.

한편, 키움증권은 가입 제한 없는 ELB 상품('키움 제746회 ELB')도 함께 선보였다. 이 상품은 만기 6개월에 연 4% 수익을 제공하며, 9월26일 오후 1시까지 청약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영웅문S#어플, HTS 등 온라인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양민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ym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