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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고객패널 20기 발대식 개최…관련 정보량↓

고객 관점 업무 개선, 카드 신규 만족도 조사, 페이북 활성화 지원 참여

2025-02-21 13:55:59

BC카드가 20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고객패널제도 ‘BC 네비게이터(Navigator) 2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 후 최원석 BC카드 사장(가운데)과 고객패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BC카드
BC카드가 20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고객패널제도 ‘BC 네비게이터(Navigator) 2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 후 최원석 BC카드 사장(가운데)과 고객패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BC카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BC카드(대표 최원석)가 고객패널 ‘BC 네비게이터(Navigator) 20기’를 선발하고 운영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BC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BC 네비게이터(Navigator) 20기 발대식’에는 최원석 BC카드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BC카드는 2008년부터 고객패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550명의 고객패널을 배출했다. 고객 관점 업무 개선, 신규 카드상품 만족도 조사,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활성화 지원 등에 참여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올해 새롭게 선발된 BC 네비게이터 20기는 총 12명으로 직장인, 대학생, 주부 등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매월 정기토론회를 통해 BC카드 서비스 개선사항 및 아이디어를 개진할 예정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BC카드 성장 기반에는 BC네비게이터들의 아이디어가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올해도 더욱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청취해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BC카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해 BC카드 '고객'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8605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9166건 대비 6.1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비씨카드 + 고객'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지난해 BC카드에 대한 고객 관심도는 전년(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소폭 줄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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