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약정을 통해 2025년 3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지역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도 지원한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를 위해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취업 역량 강화 전문상담 △지역청년 특화 프로그램 △대학-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청년 일 경험 서비스 △고양고용센터 등 유관기관 협력을 통한 거버넌스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종률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은 이날 약정식에서 "한국항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힘을 모아 고양시 지역 청년을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면 더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 걸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한국항공대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 청년을 위한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도록 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한국항공대 이현주 학생경력개발팀장은 “이 사업을 통해 우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겠다”고 말하고 “다년간의 진로 및 취업지원 노하우를 활용하여 다양한 청년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