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DB손해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 14기 발대식 개최…관련 정보량↑

고객경험 조사부터 펫보험 홍보 이벤트 기획 등 다양한 활동 실시

2025-03-04 12:59:22

지난달 3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문진욱 본부장(가운데)과 관계자 및 드리머 14기 12명이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DB손해보험
지난달 3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문진욱 본부장(가운데)과 관계자 및 드리머 14기 12명이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DB손해보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005830)은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DREAMER) 14기 발대식을 지난달 3일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드리머(DREAMER)’는 20대와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와 마케팅 아이디어 반영 및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현직 실무자와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서포터즈다.

드리머 14기는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총 7개월간 CM채널 장기·일반보험 고객경험 조사 과제를 시작으로 반려인 대상 펫보험 홍보 이벤트 기획, 마케팅 데이터 분석 활동, 현직 실무자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 행사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DB손해보험은 미래 잠재 고객층이라고 할 수 있는 20대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 사항 발굴 및 보험에 대한 인식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인원들이 열정적이고 적극적이라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며 "DB손해보험과 서포터즈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지난해 DB손해보험 '대학생'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565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267건 대비 111.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DB손해보험 + 대학생'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지난해 DB손해보험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도는 전년(2023년) 같은 기간에 비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