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한국도요타)는 인천 서구 가좌동에 도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열었다고 7일 밝혔다.
도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는 기존 부천 렉서스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한 곳으로 최신 설비와 넓은 공간을 갖췄다. 경인고속도로 가좌IC 인근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인근 부평·영종·김포 지역까지 서비스 범위가 확장됐다.
도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3259m²(약 985평)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를 자랑한다. 내부에는 최신형 일반 정비 작업대 8대를 갖춰 월 평균 최고 1000대까지 차량 정비가 가능하다. 판금 도장은 월 평균 180대 이상 처리할 수 있다.
한국도요타는 정기 점검부터 사후 관리까지 고객 만족을 위한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상담부터 차량 검사, 일반 정비, 사고 수리까지 모든 과정에서 숙련된 직원과 테크니션이 상주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1층에는 고객 전용 맞이방과 휴게 시설을 완비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도요타 대표이사 사장은 "새롭게 확장 이전한 도요타·렉서스 청라 서비스센터는 뛰어난 접근성과 충분한 서비스 역량을 갖춘 최신 종합 서비스센터"라며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렉서스코리아는 청라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31개 전시장과 36개 서비스센터를 갖추게 됐다. 한국도요타는 전국 28개 전시장과 31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