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비즈플레이는 최근 SSG닷컴에 모바일 기반 직원 식대 관리 서비스 'bzp비플식권'을 공급했다. ⓒ비즈플레이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웹케시그룹(053580) 비즈플레이는 최근 SSG닷컴에 모바일 기반 직원 식대 관리 서비스 'bzp비플식권'을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비즈플레이에 따르면 SSG닷컴은 기존 전자식권 사용처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임직원 식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bzp비플식권을 도입했다. SSG닷컴은 이를 통해 직원 만족도와 식대 관리 효율성이 동시에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bzp비플식권은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식대 결제 서비스다.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해 사무실을 비롯해 재택근무나 외근 등 여러 상황에서도 직원에게 유연하게 식대 지원을 할 수 있다.
사용처는 약 80만 개 제로페이 가맹점과 편의점, 대형 프랜차이즈 제휴 가맹점이다. 또한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요기요'와 연계해 배달·포장 주문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식대 관리 업무 부담을 줄여 최근 도입을 문의하는 기업이 늘어나는 것으로 전해졌다. bzp비플식권은 사용 한도와 사용처 규정을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용 내역 실시간 확인, 편리한 정산과 회계 연동, 투명한 식대 예산 운영이 가능하다.
이같은 장점이 입소문을 타며 bzp비플식권은 출시 3년 만에 1000여 개 기업에서 임직원 약 8만 명이 임직원이 사용 중인 식대 결제·관리 서비스로 성장했다. 대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같은 대형 사업체는 물론 중소기업과 개인병원 같은 소규모 기업에서도 도입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의 효율적인 복지 예산 관리를 위한 대표적인 기업·임직원 간 거래(B2E)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비즈플레이는 식권 이외에도 출장·복지 등 다양한 B2E 솔루션을 선보이고 이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bzp비플식권 서비스는 단순한 식대 제공을 넘어 직원의 실질적인 복지 향상과 기업 비용 관리 효율화에 기여한다"며 "기업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