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신한카드, 이나인페이와 외국인 전용 신용카드 출시

상품 안내시 16개국 언어 지원…카드 발급 자격 기준 대폭 완화

2025-05-22 10:09:12

신한카드가 해외송금 분야 1위 핀테크 기업 E9pay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외국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해외송금 분야 1위 핀테크 기업 E9pay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외국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 신한카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카드가 해외송금 분야 1위 핀테크 기업 'E9pay(이하 이나인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외국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카드 발급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E9pay 신한카드 처음(이하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카드 신청, 심사, 배송에 이르는 카드 발급 프로세스 전 과정에 걸쳐 외국인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는 상품 안내 시 총 16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이나인페이 앱에서 카드 신청 시 외국어 버전으로 상품 안내가 이뤄진다. 신한카드는 외국인 발급 관련 자격 기준도 대폭 완화했다.

또한 신한카드는 외국인 고객도 'GS25 편의점 카드수령 서비스'를 통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시간 제약없이 카드 수령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도 신한 SOL페이 앱 설치 이후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는 외국인 고객들도 생활 속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신한카드 처음'을 기반으로 했다. 음식점, 카페, 편의점, 온라인 쇼핑, 생활, 여행, 패션 등 일상 속 다양한 영역에서 5% 포인트 적립과 멤버십, OTT, 통신요금 등 정기결제 최대 20%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양사는 올 연말까지 외국인 고객을 위한 해외송금 수수료 우대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 거주 외국인들은 심사 기준과 언어 지원 문제 등으로 인해 신용카드 발급이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만큼 외국인 고객들이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로 더 쉽고 편리한 금융 경험을 누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외국인 고객의 중요도가 점차 커지는 가운데 앞으로도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 지원은 물론 편의성 제고에 지속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나인페이 신한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마스터) 1만 8000원, 국내전용 1만 5000원이며, 카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이나인페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