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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금융

하나손보, KSQI 우수콜센터 선정

멀티상담 조직 운영·디지털 혁신으로 고객의 편의성 제고

2025-05-29 11:01:14

왼쪽 네번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상록 전무, 다섯번째 하나손해보험 배성완 대표이사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하나손해보험
왼쪽 네번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상록 전무, 다섯번째 하나손해보험 배성완 대표이사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하나손해보험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손해보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 Service Quality Index)' 평가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지난 28일 시상식에 참여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산업별 고객 접점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로, 고객의 입장에서 느낀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평가된다. 올해 콜센터 부문 조사는 총 48개 산업에서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나손해보험은 수신여건, 고객 응대,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등 전반적인 상담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하나손해보험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일관된 노력과 현장 중심의 지속적인 상담 서비스 개선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상담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온 모든 콜센터 직원들의 헌신이 만든 값진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손해보험은 고객의 의견을 미래 혁신의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하고 고객만족도 조사와 고객패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 편의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ARS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AI 기반의 콜봇 도입 등 디지털 셀프처리 채널을 확대해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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