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KB증권, 기업 인사·재무담당자 대상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2025-07-08 10:34:18

하반기 금리 전망·퇴직연금 상품운용 전략 공유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KB증권 퇴직연금 세미나’에서 KB자산운용 지용현 DB마케팅실장이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 KB증권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KB증권 퇴직연금 세미나’에서 KB자산운용 지용현 DB마케팅실장이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 KB증권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증권(대표 이홍구, 김성현)은 지난 4일, 퇴직연금 고객사의 인사·재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5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KB증권 연금컨설팅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퇴직연금 관련 법률 이슈와 제도 변화 및 2025년 하반기 시장 전망에 따른 운용 전략 등 실무자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세미나는 3인의 퇴직연금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했다. 먼저, 전 현대기아차 총괄법무실 출신이자 현 법무법인 랜드마크 대표 변호사인 조훈희 변호사가 '통상임금 판례 분석 및 퇴직연금제도 운영 점검'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고용노동부 퇴직연금복지과에 근무 경험이 있는 현 노무법인 강호 대표 노무사인 강교태 노무사가 연단에 올라 '고용노동부에 자주 묻는 퇴직연금 실무 사례 및 근로감독 방향'을 주제로 강의 했다.

마지막으로, KB자산운용 지용현 DB마케팅실장이 '2025년 하반기 금리 전망 및 퇴직연금 운용 전략'을 소개했다.

KB증권 송상은 연금본부장은 "퇴직연금 제도를 둘러싼 법적 환경과 시장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업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