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삼성증권은 고객의 투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엠팝(mPOP)' 화면을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홈화면 개선, ETF 검색화면 개편, 종목발굴 서비스 제공 등 총 3개 영역에서 이루어졌다.
먼저, 기존 mPOP 홈화면에서 '해외주식' 탭을 새롭게 추가하여 국내와 해외 주요 지표를 보다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국내외 ETF 투자 수요 증가에 맞춰 ETF 관련 화면을 대폭 개선했다. 엠팝(mPOP) 내 ETF 투자 접근성을 한층 강화하여 홈화면에서 'ETF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보다 빠르고 직관적으로 ETF 화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전체 메뉴에도 ETF/ETN 전용 탭이 신설됐다.
ETF 검색 서비스도 더욱 정교해졌다. 그동안 흩어져 있던 ETF 관련 기능과 정보를 모두 모아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국내외 ETF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내 ETF 검색 시 운용사별 조건 검색이 가능해져 각 운용사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배당금이나 추정NAV, 추적오차 등 주요 지표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ETF/ETN 검색 탭에서 절세계좌(ISA 계좌, 연금저축 계좌 등)로 바로 주문 이동이 가능해져, 세제 혜택을 고려한 ETF 투자 실행까지 원스톱으로 연결되는 사용 편의성을 갖췄다.
한편, 종목발굴 기능에서는 새로운 메뉴 두 가지가 추가됐다. 고객의 투자 스타일에 따라 단기투자와 장기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종목 정보를 제공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투자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