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자동차·항공

르노코리아, 서울 강남에 맛집 품은 이색 전시장 개장

2025-09-04 16:22:25

2028년까지 전국 모든 전시장 새 단장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에 입점한 '베리키친 강남' 내부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에 입점한 '베리키친 강남' 내부 ⓒ르노코리아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르노코리아가 식사와 차량 관람, 구매 상담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이색 전시장을 서울 강남에 선보였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언주로에 있는 강남전시장을 새 단장해 공식 개장했다.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은 내부에 식당을 갖춰 방문객이 식음료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차량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전 세계 르노 전시장 중 딜러사 운영점에서 이 같은 공간을 도입한 사례는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이 최초다.
강남전시장에는 퓨전 음식점 '베리키친 강남'이 입점했다. 낮에는 샌드위치, 샐러드 같은 가벼운 먹거리를, 저녁에는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전시장 외관에는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파사드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24시간 운영되며 인공지능(AI)을 통한 차량 상담과 맞춤 견적 산출이 가능하다. 고객 위치 기반 찾아가는 시승 예약 서비스도 차별화된 지점이다.

르노코리아는 강남전시장 이외에도 전국 170여 개 모든 전시장을 대상으로 개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028년까지 내·외부에 새로운 전시장 콘셉트인 '뉴알(NewR)'을 적용하는 한편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에 'rnlt' 전시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새 전시장에선 상담, 시승, 계약, 출고 같은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의류, 패션 액세서리, 자동차 모형 등 프랑스 감성을 담은 '디 오리지널' 굿즈를 판매한다.

르노코리아는 직영 거점과 법인 딜러사를 중심으로 차량 구매부터 사후 관리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2S(세일즈+서비스)' 전시장도 늘려 갈 계획이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