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한식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타정형 조미료 '국물내기 한알(Coin Broth)' 3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은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직접 한식을 만들어 먹고자 하는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복잡한 조리 과정을 줄이면서도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간편 조미료를 선보이게 됐다. '국물내기 한알'은 다양한 재료를 손질해 장시간 끓이는 번거로움 없이 조미료 한 알만으로도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다.
신제품은 '멸치(Anchovy)', '채소(Vegetable)', '청양(Green Chili)' 등 총 3종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된다. 한 알씩 개별 포장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 3분 만에 육수 베이스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국물내기 한알'은 한식 국물요리는 물론 수프, 스튜 등 현지 국물요리에도 어울려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감칠맛이 풍부한 '멸치'는 오일 파스타와 잘 어울리며, 깔끔한 맛의 '채소'는 야채 수프나 쿠스쿠스 등에 적합하다. 국산 청양고추를 사용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살린 '청양'은 해산물 스튜나 파스타 요리에 매콤한 풍미를 더할 수 있다.
정승인 대상 Global기획마케팅실장은 "K-열풍에 힘입어 한식을 직접 만들어 먹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글로벌 시장에 특화된 한식 조미료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