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0일간 정보량 2336건으로 직전동기 1842건 대비 494건 증가
ⓒ 해태제과[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우주간식 탐험대'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해태 대표 과자 10종과 우주 윷놀이 세트를 담았다.
우주 선물키트는 과자도 먹고 윷놀이를 통해 과학 공부까지 가능한 추석 선물세트로, 온라인 몰에서 2000세트만 한정 판매한다.
온가족이 모이는 추석 명절에 알맞게 △오예스 미니 △홈런볼 △칼로리바란스 △에이스 △사브레 △버터링골드 △충전시간 △자유시간 △구운감자△ 신쫄이(사과맛) 10종으로 구성했다.
서울 시립과학관과 손잡고 기획한 우주 선물세트는 단순한 놀이를 넘어 우주의 탄생과 비밀을 배우는 체험형 키트로 완성했다.
윷 판에는 빅뱅부터 지구와 달의 탄생, 우주의 역사 등을 게임 경로로 배치했다.
윷을 던질 때마다 자연스럽게 우주를 탐험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홈런볼, 에이스, 오예스, 버터링이 귀엽게 변신한 윷 말도 제공한다. 또,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우주 키워드 설명서도 함께 담았다.
패키지 역시 우주 콘셉트를 제대로 살렸다. 우주가 떠오르는 파란색 배경에 해태제과의 대표 캐릭터 허비(허니버터칩), 깨비(맛동산), 차유식(자유시간), 예쓰(오예스)가 우주복을 입고 출동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민족 대명절 추석에 맞춰 놀이와 간식을 함께 즐기는 풍성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 데이터앤리서치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해태제과에 대해 최근 30일간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30일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30일(2025.08.18~09.16) 기간 해태제과 관련 포스팅 수는 총 2336건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해태제과 관련 포스팅 수는 직전 30일간(2025.07.19~08.17) 1842건에 비해 494건 26.82%나 크게 늘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해태제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최근들어 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