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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싸이닉', 다이소 전용 남성 화장품 론칭…싸이닉 고객 관심도↑

2025-09-17 10:40:29

최근 3개월간 정보량 1만1863건으로 직전동기 3142건 대비 8721건 증가

싸이닉 파워 옴므. ⓒ 11번가
싸이닉 파워 옴므. ⓒ 11번가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싸이닉'(SCINIC)이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전용 남성용 화장품 라인 '싸이닉 파워 옴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을 모두 담은 '올인원 플루이드' 3종을 비롯해 클렌징폼, 선크림, 립밤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800여 개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지난해 12월 편의점 GS25에서 소용량 선크림과 부스터세럼을 판매하기 시작한 11번가 '싸이닉'은 다이소를 통해 새로운 남성 화장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론칭한 '싸이닉 파워 옴므 올인원 플루이드'(150ml)는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가 부담스러운 바쁜 남성들을 타깃으로 스킨∙로션∙에센스 기능을 모두 담았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하이드로 퍼밍', 민감한 피부를 위한 '시카 수딩', 칙칙한 피부를 위한 '비타 톤업' 3종을 출시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3개월간 11번가 '싸이닉' 관련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3개월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90일(2025.06.17~09.17) 기간 싸이닉을 조사한 결과 총 1만1863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싸이닉 관련 포스팅 수는 직전 3개월(2025.03.16~06.16)의 3142건에 비해 8721건 277.56% 급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싸이닉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관심도는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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