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하나은행,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아이와 맞손

2025-10-15 09:48:11

미래세대 위한 새로운 디지털 교육문화 경험 선사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호성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은 설민석 단꿈아이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함께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호성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은 설민석 단꿈아이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함께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하나은행(이호성 은행장)은 지난 14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대표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e'를 운영하는 ㈜단꿈아이(설민석, 장군 공동대표)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단꿈아이와 독점 제휴를 맺고, 미래세대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교육 문화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놀이터 페이지에서 대한민국 대표 역사 스토리텔러 설민석의 흥미로운 '독서 강의 시리즈'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아이부자 앱에서는 수학 일타강사 정승제의 '초등 수학 강의' 영상 콘텐츠가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아이들과 부모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학습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키로 했다.

하나은행과 단꿈아이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금융과 교육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제공 △콘텐츠 기반의 손님 경험 혁신 △어린이와 학부모 대상으로 일타강사 관련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금융과 교육을 하나로 연결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하나은행은 독점적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손님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손님 경험 혁신을 통한 미래성장 동력을 적극 확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