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삼성전자, XR 헤드셋 '무한' 22일 공개

2025-10-15 13:33:53

'프로젝트 무한' 공개 임박…"멀티모달 AI 시대의 새로운 비전 열 것"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XR 플랫폼을 탑재한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XR 플랫폼을 탑재한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 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XR 플랫폼을 탑재한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이벤트 초대장을 공식 배포, 오는 22일 오전 11시(한국 시각) '삼성 갤럭시 이벤트'에서 멀티모달 AI 시대의 새로운 비전을 소개한다고 전했다.
새롭게 공개하는 '프로젝트 무한(Project Moohan)'은 삼성전자가 구글·퀄컴과 공동 개발한 AI 기반의 안드로이드 XR(Android XR) 플랫폼이다. 다양한 폼팩터에 확장되도록 설계돼 몰입감 넘치는 AI를 구현하며, 자연스러운 대화와 진화된 인터랙티브 XR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특히 XR 헤드셋에서 디스플레이·모바일 기기를 넘어 '공간 컴퓨팅(spatial computing)'으로 진화하려는 멀티모달 AI를 강조했다. 이는 음성·시각·텍스트 등 다양한 입력을 동시에 인식하는 기술로,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의 경계를 넘어서는 '개인화된 AI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전략이다.

프로젝트 무한 이벤트는 삼성닷컴,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