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돈육 부위별 세부 특성 상품화 과정...실습형 교육 진행
16일 NS홈쇼핑 임직원들이 경기도 안성시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위생교육원에서 ‘축산물 식육 부위별 세부 특성과 상품화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 NS홈쇼핑[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NS홈쇼핑이 16일 안성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위생교육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축산물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축산물 식육 부위별 세부 특성과 상품화 교육’을 실시했다.
17일
NS홈쇼핑에 따르면 교육은
NS홈쇼핑의 품질관리
(QA)·상품기획자
(MD) 등 약
50명이 참석했으며
, ‘식육특성 이해를 통한 업무 전문성 강화
’를 주제로 진행됐다
.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진행된
‘축산물 식육가공 품질교육
’의 후속 과정으로 축산물 부위별 특성과 상품화 과정을 다뤄 실무 중심 전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
총
6교시 과정으로 진행된 교육에서
‘축산물 유통 개론
’을 통해 생산과 소비 구조 와 트렌드를 살펴본 뒤 돈육과 우육 부위별 세부 특성과 상품화 전략
, 시판 제품의 관능평가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
돈육과 우육의 실물 시연을 통한 관능평가와 부위육별 상품화 사례 분석 등 현장 적용이 가능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운영됐다
.
NS홈쇼핑은 실제 상품화 과정에서 품질 판단력과 원물 선별 능력을 높이기 위한 과정으로 임직원의 품질관리 전문성과 관리 수준을 체계적으로 높이고자 실시한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
이번 교육을 통해 축산물 부위별 활용도와 용도별 원료 선정 기준을 익혀서 실제 상품 개발에 적용 가능하도록 했다
.
유대희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본부장은
“축산물은 식품유통 근간이자 고객 신뢰 기준이 되는 품목이라 임직원 품질관리가 회사 경쟁력으로 이어진다
”며
, “현장 실습과 이론이 결합된 맞춤형 교육을 확대해 품질 향상을 바탕으로 나은 유통구조를 만들겠다
”고 강조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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