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원데이 클래스·전략 카드 스포츠 '브리지'…강좌 확대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전경 모습 ⓒ 현대백화점[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현대백화점은 21일부터 '2025년 현대문화센터 겨울학기'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가을학기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되며, 인문학·운동·재테크·요리 등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러닝(Running)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관련 강좌를 선보인다. 다음달 7일 더현대 서울 CH1985에서 러닝 코치와 아이린과 함께 직접 야외 러닝을 체험하는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올해 전국 문화센터에서 1200여 명이 수강한 전략 카드 스포츠 '브리지(Bridge)' 강좌도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 초급·중급·고급 등 수준별 강좌를 세분화해 접근성을 높이고 점포별로 토너먼트 대회도 진행할 계획이다.
외부 명소를 방문하는 체험형 콘텐츠도 강화한다. 유명 도슨트와 함께 매달 국내 유명 갤러리를 순회 방문하는 '뮤지엄&갤러리 투어'가 있다.
도슨트는 미술관, 박물관 등에서 자원봉사자로 일하며 관람객에게 작품, 작가 그리고 각 시대 미술의 흐름 등을 설명해 주는 사람이다.
이와 함께 연말 크리스마스와 송년 모임 등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잡화를 체험 제작하는 강좌들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리스 캔들 만들기', '눈사람 머그컵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오브제 만들기' 강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강의 수요가 늘어나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신규 강좌들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현대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강좌와 현장 강의를 통해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데이터앤리서치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 달간 현대백화점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한 달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개월 (2025.09.01~30) 현대백화점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5만7462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 포스팅 수는 직전 1개월(2025.08.01.~31) 5만6688건에 비해 794건 1.40%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백화점업계는 이번 추석 연휴가 10월 초지만 지난 9월에 추석 준비로 명절 선물 세트를 판매하고 추석을 겨냥해 행사나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며, "이로 인해 최근 한 달간 현대백화점 고객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