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균형영양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진행하는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의 500명 체험단 이벤트 포스터 ⓒ 매일유업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매일유업 균형영양식(환자식) 전문 브랜드 ‘메디웰’이 신제품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500명 대규모 체험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체험단 이벤트는 노년내과 전문의와 공동 개발해 설계한 신제품 특징을 소비자가 경험하고, 부모님 또는 본인의 영양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매일유업 기술력과 노년내과 전문의의 임상 경험을 결합해 중장년층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면서 소화는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로, 평소 유제품 섭취 시 불편했던 사람들도 먹을 수 있다.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중쇄지방산)’와 소화 부담이 적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을 사용해 소화 기능이 저하된 노년층이 먹는데 부담이 없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필수 영양소를 비롯해 25종 비타민과 미네랄, 셀레늄, 크롬, 몰리브덴과 같은 영양소까지 포함돼 한 팩만으로도 균형된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마시는 음료형 제품이며 용량은 120mL와 200mL가 있다. 또 무균 6겹 특수팩 포장으로 실온보관이 가능하다.
체험단은 오는 28일 화요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당첨자는 다음달 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신제품인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 200mL 6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매일유업 메디웰 관계자는 “중장년층 영양 불균형 문제에 대해 노년내과 전문의와 공동개발을 통해 선보인 신제품 경험 기회 제공을 위해 체험단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한 달간 매일유업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한 달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개월 (2025.09.01~30) 매일유업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6857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매일유업 포스팅 수는 직전 1개월(2025.08.01~31) 5757건에 비해 1100건 19.11%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매일유업이 이달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난 9월에 자사 제품인 매일두유와 자사 브랜드인 셀렉스 제품 등을 추석 선물 세트로 판매했다"며, "이로 인해 최근 한 달간 매일유업 고객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