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물류·섬유

BGF휴먼넷, 치악 휴게소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획득

2025-10-21 09:48:23

원주경찰서 현장 방문...방범·안전시설·관리 운영 체제 점검

 치악 휴게소(부산 방향) 김재복 소장(가운데)과 원주경찰서 관계자와 실무진들이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BGF리테일
치악 휴게소(부산 방향) 김재복 소장(가운데)과 원주경찰서 관계자와 실무진들이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BGF리테일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BGF리테일 자회사 BGF휴먼넷이 운영하는 치악 휴게소(부산 방향)가 원주경찰서로부터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범죄예방 우수시설’은 경찰청 주관 아래 관할 경찰서에서 직접 현장을 방문한 뒤, 방범·안전시설과 관리 운영 체제를 점검하고 안정성이 확보된 시설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원주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가 진행한 이번 인증 심사에서 총 3차례 주·야간 진단을 실시했으며, 안전 시설 보완 사항까지 점검을 마무리한 뒤 지난달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를 수여했다.

이번 인증 진행 과정은 BGF휴먼넷 치악 휴게소(부산 방향)와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가 협력했다. 양측은 △통합관제센터(CCTV) 운영 △체계적 순찰 관리 시스템 구축 △방범 시설 관리 △진출입로 조도 확보 △보행로 확보 및 안내 △차량·보행자 가시성 확보 위한 주차장 재도색 △과속 방지시설 설치 등을 완료해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했다.

이응선 BGF휴먼넷 대표는 “이번 인증을 통해 휴게소 이용 고객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뿌듯하다”며, “BGF휴먼넷은 휴게소와 CU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모두가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