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0:33:47

지난해 10월 MAU 550만 대비 2배 가까이 성장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SKT 모델이 에이닷 앱을 사용하는 모습. ⓒ SK텔레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SKT 모델이 에이닷 앱을 사용하는 모습. ⓒ SK텔레콤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9월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
SKT에 따르면 이번 성과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

올해 6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 베타 버전 출시로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Agentic Workflow)'를 적용했다.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는 AI 에이전트가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사용자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이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SKT는 향후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을 가속할 예정이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