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해태제과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을 위해 출시한 ‘수능 홈런볼’과‘수능 메가 홈런볼’ 사진. ⓒ 해태제과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해태제과가 다가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한정판 ‘수능 홈런볼’과 ‘수능 메가 홈런볼’을 출시한고 21일 밝혔다.
‘홈런’이라는 단어처럼 결실을 상징하는 메시지를 담아 수험생에게 위로와 행운을 전한다. 올해 수능 응시생 약 50만명에 맞춰 50만개 한정 생산했다.
‘수능 홈런볼’ 응원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했다.
홈런볼의 마스코트 ‘로(Ro)’가 대박기원·합격기원 등 문구와 함께 응원을 전하며 시험장의 긴장감을 녹인다.
패키지에 네잎클로버와 응원 피켓 일러스트를 더해 ‘행운의 간식’ 이미지를 완성했다.
수능 홈런볼 패키지 QR코드로 참여 가능한 ‘네 인생은 홈런’ 이벤트도 진행된다. 단순한 경품 행사가 아닌, 전국 수험생을 비롯해 부모님, 선생님 등 수험생을 응원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응원 캠페인이다.
응원 사연이 선정되면 해당 학교나 학원 전체에 애정 담은 홈런볼이 선물 된다. 한 사람의 응원이 학교 전체의 웃음으로 번지며 ‘모두의 홈런’을 만드는 따뜻한 이벤트다.
대용량 제품인 ‘수능 메가 홈런볼’도 출시됐고 수험생의 하루를 담은 웹툰 콘셉트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패키지 하단에는 목표를 직접 적을 수 있는 ‘D.I.Y 응원 메모 공간’이 마련돼 스스로에게 다짐을 남길 수 있는 셀프 응원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수능 메가 홈런볼과 함께 진행되는 ‘찾아라 골드럭키카드’ 이벤트는 제품 내 당첨 코드를 등록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수험생과 주변인 모두가 참여 가능하고 행운의 주인공에게 ‘골드럭키카드’ 한 돈이 증정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홈런볼은 야구 시즌을 응원하고 수능 시즌에 격려하는 간식”이라며, “수험생의 하루를 응원하는 진짜 홈런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 데이터앤리서치
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올해 2분기 해태제과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인 올해 1분기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2분기 (2025.04.01~06.30) 해태제과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9452건의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해태제과 포스팅 수는 직전 분기인 올해 1분기(2025.01.01~03.31) 8146건에 비해 1316건 16.16%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직접적인 요인은 아니지만 해태 이름으로 출시되는 아이스크림 제품인 누가바, 탱크보이, 바밤바 등으로 인해 여름을 앞두고 해태 아이스크림 관심도가 증가했다”며, "해태라는 이름으로 인한 파급효과로 올해 2분기 해태제과 고객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