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스타벅스, 경찰의 날 맞아 장학금 전달...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대상

2025-10-22 16:12:53

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경찰청·한국사회복지협의회 협업

지난 21일 스타벅스가 경찰의 날을 맞아 'Hero 프로그램'으로 서울 강남 경찰서에 방문해 경찰관에게 커피를 전달하는 모습 ⓒ 스타벅스
지난 21일 스타벅스가 경찰의 날을 맞아 'Hero 프로그램'으로 서울 강남 경찰서에 방문해 경찰관에게 커피를 전달하는 모습 ⓒ 스타벅스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1일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관을 응원하고자 커피, 푸드 지원과 순직·공상 경찰관 가족을 도와주기 위한 장학금을 전달했다.

22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번 활동은 지난 2월 18일 경찰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스타벅스 Hero 프로그램 업무 협약으로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협약을 통해 △경찰청 선정 우수 경찰서 대상 음료·푸드 전달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대상 3년간 총 3억원 장학금 지원 등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경찰의 날을 맞아 경찰관과 그 가족에게 위로와 감사를 전하기 위해 경찰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선정한 순직 경찰관 유자녀·공상 경찰관 자녀 총 45명에게 약 1억원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 청주 흥덕 경찰서, 인천 미추홀 경찰서, 서울 강남 경찰서에 직접 방문해 경찰관 1000여 명이 맛볼 수 있는 커피와 푸드를 전달했다.

오는 29일에 부산 수영 경찰서에 방문해 응원을 이어가고, 향후 연간 활동에 따라 경찰서 방문 응원이 지속될 예정이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팀장은 “경찰의 날을 맞아 스타벅스는 응원과 감사를 전하기 위해 Hero 프로그램을 가동했다”라며, “스타벅스는 경찰관이 우리 지역사회 이웃으로서 존경받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Hero 프로그램을 통해 응원과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