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가 오는 22일 글로벌 정식 론칭을 실시했다. ⓒ 스마일게이트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22일 정오에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글로벌 정식 론칭을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카제나는 정식 출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글로벌 사전 예약자는 2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지난달 진행된 사전 플레이 테스트에서는 응답자의 70% 이상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지난 21일 사전 다운로드가 시작된 이후에는 8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카제나는 '에픽세븐'의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선보이는 2D 애니메이션 기반 서브컬처 RPG다. 플레이어는 황량한 우주에서 미지의 존재와 맞서 싸우는 매력적인 요원을 육성한다.
카제나는 플레이어가 다크 판타지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출을 시도했다. 신기술 '능동형 광원효과'를 적용해 2D 아크워크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요원의 정신이 무너지는 파격적인 연출로 표현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카제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플레이어는 요원 '베릴', '로자리아', '레이'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무작위 요원 카드(최대 200회)와 각종 성장 재료도 받을 수 있다.
커뮤니티 이벤트도 실시한다. 스토브 공식 커뮤니티와 X(트위터) 채널에서 축하 댓글을 남기거나 구독, 플레이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상품권을 지급한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는 "오랜시간 카제나 론칭을 기다려 주신 이용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카제나가 서브컬처 게임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개발사와 함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 원빌드(전세계 동일 버전)로 출시되는 카제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4개국어(한·영·일·중)로 만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스토브, X, 유튜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