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카카오페이증권, 국내 주식형 펀드 3종 신규 판매

2025-10-29 09:33:35

일반 투자자도 사모펀드 전략 경험할 수 있어 … 투자 수요 반영해 펀드 다양화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
[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이 국내 주식 투자 수요 확대에 맞춰 펀드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판매되는 상품은 △iM에셋 타이거 포커스 증권투자신탁(사모투자재간접형) △KCGI코리아 증권투자신탁1호[주식] △미래에셋장기성장포커스 증권투자신탁1호[주식]이다.
iM에셋 타이거 포커스 증권투자신탁은 타이거자산운용의 사모펀드에 간접 투자하는 구조로, 최소 3억원 이상이 필요한 사모펀드를 공모 형태로 소액 투자할 수 있게 했다. 해당 상품은 산업 제한 없이 종목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며, 필요 시 해외 주식에도 투자한다. 위험 등급은 1등급(매우 높음)으로, 장기적·공격적 투자 성향의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KCGI코리아 증권투자신탁1호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기업에 투자하며, 독자적인 리스크 관리 모델로 변동성을 낮추는 전략을 쓴다. 해당 상품의 최근 1년 수익률은 68.76%로 코스피200을 소폭 웃돌았다.

미래에셋장기성장포커스 증권투자신탁1호는 성장성과 지속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폭넓게 투자한다. 해당 상품은 대형주부터 중소형주까지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최근 1년 수익률은 89.18%로 코스피200을 상회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다양한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 선택지를 확대했다"며, "고액 자산가 중심의 전략을 일반 투자자도 소액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서희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