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된 제품은 1961년 설립된 재해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돼 올해 수해와 산불 등 재난으로 힘든 시간을 보낸 어르신 일상 회복을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오는 11월 26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고 매일두유 190mL 6종(렌틸콩, 99.9, 검은콩, 초콜릿, 고단백, 고단백검은콩) 중 선택해 구매 가능하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매일두유는 설탕무첨가 두유인 ‘매일두유 99.9’를 제품으로 한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했다. 최근 정희원 서울특별시 건강총괄관과 공동 개발한 ‘매일두유 렌틸콩’은 출시직후 초도 물량이 완판 됐다.
어르신에게 기부되는 메디웰 구수한 누룽지맛은 이달 출시된 신제품으로, 매일유업 영양 설계 노하우와 노년 내과 전문의와 협업해 만든 균형영양식이다.
소화가 편하도록 유당 0g 락토프리로 설계된 제품이며, 체내 흡수가 빠른 MCT유와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이 사용됐다. 3대 영양소와 25종 비타민·미네랄이 함유돼 한 팩만으로 균형있는 영양을 섭취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를 선택한 소비자가 재난으로 몸도 마음도 지쳐 계실 어르신께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카카오같이가치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매일유업은 소비자 선택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기부 캠페인에 동참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