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건설·부동산

SK에코플랜트, 동반성장지수평가 9년 연속 '최우수' 달성

2025-10-31 14:32:45

비즈파트너 위한 상생협력 플랫폼 운영, ESG 레벨업 지원 노력 인정

ⓒ SK에코플랜트
ⓒ SK에코플랜트
[빅데이터뉴스 곽현철 기자] SK에코플랜트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실시하는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를 합산한 결과로 총 5개 등급(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나눠 매년 공표한다.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공정거래위원회 하도급 직권조사 2년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 가점, 국세청 모범납세자 선정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14년 평가에서 첫 최우수 등급을 받은 이후 2016년부터 2024년까지 9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됐다.

SK에코플랜트는 비즈파트너와의 공정한 하도급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4대 실천사항을 사규 및 업무지침에 반영했다. 또한 프로젝트의 공정거래 이행을 점검하고 표준하도급계약서 사용 의무화를 실시해 거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비즈파트너와 동반성장 프로그램도 시행 중이다. SK에코플랜트는 2021년 업계 최초로 비즈파트너 ESG 관리 제도를 도입했으며, 올해는 ESG 컨설팅까지 시행하며 비즈파트너가 ESG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중견·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대상 상생협력 플랫폼을 운영해 반도체, AI·DT 등 미래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도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정태수 SK에코플랜트 구매담당임원은 "SK에코플랜트는 앞으로도 비즈파트너와 신뢰를 쌓아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곽현철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