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025-11-11 07:47:36

ⓒ 데이터앤리서치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빼빼로데이를 맞아 주요 제과 3사의 막대 과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리온 통크와 해태제과 포키가 뒤를 이었다.
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최근 40일간(2025.10.1~11.9) 국내 주요 막대 과자 3개 제품의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막대형 과자 중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 빼빼로(5만2735건) △오리온 통크(9322건) △해태제과 포키(7128건)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막대과자 ‘제품명’이다.

분석 결과, 롯데 빼빼로가 해당 기간 5만2735건 포스팅 수로 막대형 과자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네이버 블로그 한 유저에 따르면 롯데 빼빼로 오리지널과 캐치티니핑이 협업한 빼빼로 제품에 대해 “귀여운 티니핑들이 그냥 보기만 해도 사랑스럽다”며, “아이 간식용으로 하나씩 나눠줘도 인기 짱”이라며 강조했다.

같은달 다른 네이버 블로거에 따르면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 있는 빼빼로 스위트룸에 대해 “빼빼로 그림 박힌 어린이용 슬리퍼랑 빼빼로 인형 키링이 제공됐는데 귀엽다”고 전했다.

지난 10월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한 유저는 이세계 아이돌과 컬래버한 롯데 빼빼로에 대해 “롯데 제타 당일 배송 미쳤다”라며, “밥 먹고 하나 까야겠다”며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오리온 통크가 9322건으로 정보량 2위를 차지했다.

지난달커뮤니티 더쿠 한 유저가 통크에 대해 “어제 통크 글 보고 통크 사먹었는데 주변에서 맛있다고 안알려줬다”며 극찬했다.

같은달 인스타그램 한 유저는 오리온 월드가 올린 통크와 즉석떡볶이 체인점 두끼 협업 수능응원 이벤트에 대해 “수능 끝나면 통크랑 두끼 먹으면서 달콤하고 매콤한 하루 보내자”고 제품을 추천했다.

해태제과 포키가 7128건으로 3위에 자리매김했다.

지난 10월 네이버 한 블로거는 포키극세에 대해 “일반 포키보다 더 얇고 바삭하고 포키 극세를 개인적ㅇ로 좋아한다”며, “이외에도 편지를 쓸 수 있어 빼빼로데이 선물과 수능 선물로 제격인 것 같다”고 강조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올해 10월 1일~11월 9일 막대형 과자 포스팅 수는 총 6만918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총 72만9건에 비해 2824건, 3.92% 감소했다"고 전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