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이 ETF 배당 투자 세미나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오는 26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TP타워에서 경제 인플루언서 '배당의만장'을 초청해 'ETF 투자의 키, KIWOOM 톡'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배당형 ETF에 관심 있는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노후 준비와 현금흐름 전략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자로 나서는 배당의만장은 30대에 삼성전자를 퇴사한 뒤 ETF·배당 투자에 나선 인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투자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그는 실제 투자로 매월 수백만 원대 현금흐름을 만들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노후 준비의 필요성 △배당 ETF 중심 포트폴리오 구성 방식 △지속적 현금흐름을 위한 투자 관점 등 세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실전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행사는 사전 신청 방식의 오프라인 세미나로, 17일부터 21일까지 KIWOOM ETF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투자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ETF 투자 이해도를 높이고, 투자 인사이트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투자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세미나를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