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서희림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금융을 비대면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인 'The Quicker(이하 더 퀴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더 쿼커를 통해 대면 비중이 높은 기업 고객의 업무 처리를 전면 비대면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해당 서비스는 최초 거래 법인의 여신 상담, 서류 제출, 약정 체결 등 대출 전 과정을 영업점 방문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더 쿼커는 법인의 입출식 계좌 개설 및 전자 금융 가입을 비대면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신용장 개설 등 무역 금융 증빙 서류도 기업뱅킹으로 제출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기업 고객 간편 서류 발급 및 관리 시스템인 NH BOX와 함께 정기예금, 펀드, 대출, 노란우산공제 등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금융 상품 라인업도 강화했다.
NH농협은행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신규 서비스 가입 및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기업인터넷 및 스마트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엄을용 NH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더 퀴커는 기업 고객이 간편하게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한 NH농협은행 디지털 혁신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금융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