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자동차·항공

현대차그룹, ‘2019 자동차 과학캠프·자동차 과학교실’ 개최

2019-08-14 16:00:04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현대차그룹이 청소년들의 과학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광주 지역 내 10개 학교의 학교장 추천을 받은 초등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캠프’를 개최한 데 이어 이달 중으로 전국 40개 학교의 추천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12일부터 현대차 인재개발센터 파주캠퍼스에서 2박 3일간 진행된 ‘자동차 과학캠프’는 드론·자율주행 전기차 레이싱/로봇·로켓 만들기 등 미래 과학 기술과 관련된 미션을 통한 체험 교육,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을 통한 자동차 개발과정 이해와 현대차 브랜드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나아가 현대차그룹은 이달 중으로 경기도 및 울산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방과 후 특별 활동인 ‘자동차 과학교실’도 운영한다.

‘자동차 과학교실’은 현대자동차그룹 사업장 인근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동차 기술을 활용해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세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교육청이 선정한 경기지역 및 울산지역 40개교 150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자동차 과학교실’은 자동차 상식, 직업, 미래 기술 등을 배우는 자동차 산업 소개와 수소차 원리 실험과 풍력차, 드론 등을 직접 제작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동차 공작교실로 구성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