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엔제리너스 順

2021-03-05 09:09:27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엔제리너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엔제리너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3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7,413,7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1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28,468개와 비교해보면 19.0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엔제리너스 順
2021년 3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메가커피, 이디야, 빽다방, 파스쿠찌, 할리스, 폴바셋, 커피빈, 탐앤탐스, 커피베이, 커피나무, 달콤커피, 만랩커피, 카페베네, 커피에반하다, 셀렉토커피, 커피명가, 매머드커피, 커피스미스, 드롭탑, 커피마마, 더카페, 토프레소, 더착한커피, 전광수커피, 빈스빈스, 그라찌에,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5,184 미디어지수 372,190 소통지수 360,580 커뮤니티지수 363,148 사회공헌지수 21,4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2,56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434,383과 비교하면 14.30% 상승했다.

2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15,800 미디어지수 69,696 소통지수 87,671 커뮤니티지수 59,030 사회공헌지수 3,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5,53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22,303과 비교하면 1.43% 상승했다.

​​3위, 엔제리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99,286 미디어지수 33,462 소통지수 65,182 커뮤니티지수 51,516 사회공헌지수 4,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3,65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7,452와 비교하면 412.86% 상승했다.

4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96,029 미디어지수 39,250 소통지수 62,002 커뮤니티지수 39,525 사회공헌지수 6,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39,306과 비교하면 19.25% 상승했다.

5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065 미디어지수 80,487 소통지수 87,654 커뮤니티지수 44,222 사회공헌지수 4,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77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1,090과 비교하면 13.63% 하락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엔제리너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브랜드가 1위로 기록됐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28,468개와 비교해보면 19.03% 증가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04% 상승, 브랜드이슈 10.06% 하락, 브랜드소통 8.24% 상승, 브랜드확산 6.65% 상승, 브랜드공헌 51.2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3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