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58만9,2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34만6,545개와 비교하면 7.25%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86만5,3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6만1,874개와 비교하면 34.0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팬오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3만1,5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7만8,350개와 비교하면 9.2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현대제철, 세계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서 車 강판 기술력 알려
현대제철(004020)이 세계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서 주요 고객사를 대상으로 자동차용 강판 제조 기술력을 알렸다.현대체절은 최근 개최된 WRC 포르투갈 랠리에 유럽 고객사 초청 행사인 '커스터머 데이'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유럽 시장에서 고객사와 협업 체계를 강화한 현대제철은 자동차 강판 제품 기술력을 소개하고 고객사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다는 방침이다.이번 행사에서 현대제철은 자동차 강판 생산 기술과 미국 전기로 제철소 프로젝트, 전기로-고로 복합 체계 구축 현황, 탄소 저감 제품 성능 평가 실적 등을 소개했다. 또한 기술력과 사업 운영 역량을 설명하는 간담회를 열었다.현대제철
-
DL이앤씨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 분양
DL이앤씨는 경기 부천시에 조성하는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을 분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경기 부천대장 택지개발사업지구 A-5, 6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지하 2층~지상 15층, 27개 동, 전용면적 46·55㎡, 총 1640가구(A-5블록 952가구, A-6블록 688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1099가구(A-5블록 638가구, A-6블록 461가구)가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46㎡ 228가구, 55㎡ 871가구다. 입주는 2027년 11월 예정이다.◆ 합리적 분양가에 연 1.3% 금리..하자 판정 건수 '제로' 품질도 강점e편한세상 대장 퍼스티움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된다. A5블록 평균 분양가는 3.3
-
DL이앤씨 'e편한세상 동대구역 센텀스퀘어' 공급
DL이앤씨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일원에 'e편한세상 동대구역 센텀스퀘어'를 공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동대구 고속버스터미널 부지(신천동 328-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동대구역 센텀스퀘어는 지하 5층~지상 24층 4개 동, 전용면적 79~125㎡ 총 322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 1층~지상 4층에 계약면적 약 2.9만여㎡의 대규모 상업시설도 조성하며, 입주민은 이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서 동대구역, 신세계백화점 이어지는 출입구 누려e편한세상 동대구역 센텀스퀘어는 타 단지에서는 누리기 힘든 차별화된 주거 여건을 갖췄다. 단지 맞은편에 대구 지하철 1호선, KTX·SRT, 대경선 등 4개 노선이 지나는 동대구역
-
두나무 신임 대표에 오경석 팬코 대표 내정
두나무는 오경석 팬코 대표를 신임 대표로 내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오 내정자는 오는 6월27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쳐 차기 대표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오 내정자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2001년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해 삼일회계법인에서 근무했다. 이후 2008년 사법연수원을 수료한 뒤 수원지방법원 판사, 대법원 재판연구관, 김앤장법률사무소 등의 법조 경력을 거쳤다. 2016년 의류 업체인 주식회사 팬코에 합류한 뒤 2018년 대표에 선임됐으며, 무신사 기타비상무이사도 맡고 있다. 법률, 회계, 기업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도전적인 리더십을 바탕으로 두나무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
-
키움히어로즈, 메티스와 2025시즌 파트너십 계약 체결
키움히어로즈(대표이사 위재민)는 블록체인 플랫폼 메티스와 2025시즌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에 따라 키움히어로즈는 이번 시즌 선수단 헬멧 좌측에 메티스 로고를 부착하고, 홈플레이트 후면 LED에 광고를 노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프로스포츠팀과 블록체인 마케팅을 접목시킨 국내 첫 사례라 업계의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다.메티스 재단의 한국 마케팅을 맡고 있는 에스앤파트너스 김산 대표는 "키움과의 파트너십은 아직은 낯설은 블록체인 기술을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프로야구와 블록체인이 만나는 국내 첫 케이스인 만큼 팬들과의 접점을 통해 Web3 기술의 가능
-
배민, 최소주문금액 없는 '한그릇' 카테고리 본격 운영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소량의 배달 음식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최소 주문 금액이 없는 '한그릇'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그릇 카테고리는 1인분 식사에 적합한 음식 메뉴를 모아놓은 카테고리다. 한그릇 카테고리에 등록된 메뉴를 주문할 때에는 기존 음식 배달과는 달리 최소 주문 금액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한그릇 카테고리는 1인분 메뉴를 운영하는 외식 업주에게도 '혼밥' 식사 주문 니즈가 있는 잠재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가게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배민측 설명이다. 한그릇 카테고리에는 배민 앱에 형성된 1인분 메뉴의 평균 가격대를 고려해
-
제네시스 GV70, 북미서 '최고의 프리미엄 SUV' 찬사
제네시스가 북미에 출시한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 부분변경 모델이 현지 매체로부터 '최고의 프리미엄 SUV'라는 찬사를 받으며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제네시스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GV70 기술 발표회와 미디어 시승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유력 자동차 상인 '세계 올해의 차'와 '북미 올해의 차' 심사위원을 비롯해 주요 전문 매체가 다수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신형 GV70은 행사에서 주행 성능과 정숙성, 실내 구성 등 요소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네시스는 GV70 상품성을 개선하기 위해 주행 안정감과 승차감을 포함한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며 북미 매체들로부터 기대 이상 평가를 끌
-
SK하이닉스 "AI 인재 모십니다…美 실리콘밸리로
풀 스택 인공지능(AI) 메모리 프로바이더(전천후 AI 메모리 공급자)를 선언한 SK하이닉스(000660)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미국 첨단 산업 요람인 실리콘밸리로 눈길을 돌렸다. 이곳에서 SK하이닉스는 주요 의사결정권을 가진 고위 임원, 이른바 'C레벨' 경영진이 직접 인재 영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SK하이닉스는 오는 30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서 '2025 SK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SK 글로벌 포럼은 미국 내 인재를 초청해 회사의 성장 전략을 공유하고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현지에서 우수 인재를 찾는 취업 설명회 성격이 강하다.이번 포럼에 관해 SK하이닉스는 "AI 메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추가 업데이트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첫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구)사황 태오'와 '나이트 크로우 타카'를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전설등급 '(구)사황 태오'는 모든 적군을 공격해 턴제 버프를 감소시키는 '흑익만월참'과 피해 무효화 및 불사 효과를 부여하는 '까마귀 눈동자' 패시브를 보유해 PVP 광역 딜러로 활약 가능하다. 함께 공개된 '나이트 크로우 타카'는 대상의 생명력이 일정 이하일 경우 '죽음의 무도' 스킬을 발동해 추가 피해를 입힌다. 자신의 공격 2회 발동 시 대상에게 2중첩 피해를 입히는 '매의 발톱' 패시브를 갖고 있으며 공성전 메인 딜러로 활약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타카의 스토리를 감상할
-
SSG닷컴,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와 업무협약
SSG닷컴이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지난 27일 서울 광화문 디올 뷰티 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훈학 SSG닷컴 대표와 김백남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 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매출 성장을 목표로 상품 공동 기획·브랜딩 강화·마케팅 활성화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단독·선출시 제품을 늘리고 특정 기간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전 상품에 적용해 한층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서 멤버십 연계 프로모션과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한다. 김일선 SSG닷컴 패션&뷰티
-
쿠팡 로켓프레시, 프리미엄 정육 상품 확대…숙성 한우 등심 선보여
쿠팡이 로켓프레시를 통해 숙성 한우 등심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프리미엄 정육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도축일 기준 15일 이상 저온 숙성한 한우 등심을 엄선해 선보인다. 숙성 한우 등심은 웻에이징(Wet Aging) 기법으로 진공 포장된 상태에서 5℃ 이하 저온에서 숙성된다. 쿠팡은 축산 품질관리 전문가와 한우 구매 담당자가 맛, 냄새, 외관 등을 평가하는 관능검사를 수차례 진행해 최적의 숙성도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로켓프레시에서는 농협안심한우, 횡성한우 등 20개 공급사의 51개 숙성 한우 등심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쿠팡은 향후 품목을 지속 확대하고, 숙성 기술로 맛과 품질은
-
롯데칠성음료 '책임 있는 음주문화' 앞장…캠페인 마크 도입
롯데칠성음료가 책임있는 음주 캠페인 마크를 제품 라벨에 표기해 올바른 음주문화 알리기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Drink Responsibly'라는 슬로건 아래 주류 음용 시 주의사항인 △미성년자 음주 금지 △임산부 음주 금지 △음주운전 금지 등을 아이콘화 해 제작하며 가독성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자체 개발한 마크를 처음처럼, 새로, 크러시 풀오픈 캔 등 소주와 맥주 주요 제품 패키지 및 박스 등에 적용했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nternational Alliance for Responsible Drinking, 이하 IARD)' 가입에 따른 글로벌 이니셔티브의 일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