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신한카드, 하나투어와 스킵젠 투어 기획전 진행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나투어와 함께 '스킵젠(Skip-Gen) 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스킵젠 투어'는 맞벌이로 바쁜 부모 세대를 대신해 조부모와 손주가 함께 여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조부모와 어린 손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다양한 체험과 선택 관광으로 구성했다. 신한카드는 하나투어와 함께 동남아, 두바이, 일본, 호주, 튀르키예, 미국 동부 등 11개국에서 나라별 전통의상 체험, 유명 대학교 탐방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담은 14개 상품을 선보였다. 신한카드는 최대 5% 할인 혜택과 함께 결제금액 100만원당 5만원을 추가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내달 30일까지 '신한카드
-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전용 의류 '배민티셔츠' 출시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 브랜드 '배민라이더웨어'의 올해 두번째 제품군인 '배민티셔츠'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들의 의견과 여름철 배달환경을 고려해 디자인한 고급기능성 의류 '배민티셔츠'는 이날 네이버 배민커넥트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첫 공개된다. 우아한청년들이 자체제작한 '배민라이더웨어'는 현장 의견과 수요를 조사해 라이더 전용 제품으로 개발한 제품군이다. 배민백팩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배민라이더웨어 '배민티셔츠'는 여름철 배달환경에 맞춰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티셔츠는 고급기능성 원단 '에어로쿨(AER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5월 1위…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9,2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0만4,547개와 비교해보면 8.08%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8,5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92만4,426개와 비교하면 9.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64만5,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02만4,313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0만9,9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1,689개와 비교하면 23.1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배달의민족' 배달플랫폼 중 '여성' 관심도 압도적 1위…신한은행 '땡겨요' 2위 눈길
올 1분기 배달 플랫폼 중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이 가장 높은 '여성'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앱 '땡겨요'가 뒤를 이어 눈길을 끌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배달 플랫폼의 여성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여성 관심도는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낼수 있는 7개 채널의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을 특정할수 없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등 5개 채널은 조사에서 제외된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1분기 여성 유저 포스팅 수 순으로 △배달의민족 △땡겨요 △쿠팡이츠 △요기요 △위
-
제41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 손님맞이 준비
오는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소백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41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가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단양군과 단양시멘트기금관리위원회가 후원하고 단양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제41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는 주관사가 단양관광공사로 바뀌며 지역의 먹거리와 문화를 접목하여 지역친화적인 축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는 후문이다.국내 최초 700미터 폭의 양방산 절벽을 둘러싼 레이저쇼와 불꽃놀이가 합쳐진 멀티 레이저쇼를 선보인다. 화려한 레이저의 물결과 하늘을 수놓는 불꽃이 단양의 황홀한 밤을 밝힐 계획이다.멀티 레이저쇼와 함께 이찬원, 송가인, 그리고 왁스 등 최정상
-
충북도, ‘다자녀 가정 러브하우스’ 본격 추진
충북도는 지난 9일, ‘다자녀 가정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로 다둥이 5가정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자녀 가정 주거환경 개선 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다자녀 가정의 주택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저출생·인구위기 극복 성금과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충북개발공사의 사회공헌활동 예산 등 총 2억 5천만 원이 투입되는 민관협력 저출생 극복 프로젝트이다. 도는 지난 3월부터 시군 사회보장협의체, 이․통장협의회 등의 추천을 통해 주택 노후 등으로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다자녀 가정을 발굴했다. 시군에서 추천된 가정을 대상으로, 사업 수행기관인 충북주거복지 사회적협동조합 소속 건축사와 합동 현장조사를 거쳐 충
-
청양군 육군 제32보병사단 '25년 지상협동훈련 실시
육군 제32보병사단은 오는 5. 12.부터 15.까지 충남ㆍ대전ㆍ세종 지역에서 `25년 지상협동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국지도발 핵심국면에 대한 작전계획을 숙달 및 검증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유관기관 및 해ㆍ공군과의 협조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훈련은 주로 해안침투상황 및 국가ㆍ군사 중요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테러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되며 훈련 간 실제 야외기동훈련을 병행할 예정이다. 사단은 지상협동훈련 기간 동안 “주·야간에 실제 병력 및 장비가 이동할 수 있으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주민 여러분의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군사·국가 중요시설의 위치를 물어보거나 거동이 수상
-
대전시향 마스터즈 시리즈V, 베토벤 교향곡 제3번‘영웅’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오는 5월 22일 오후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2025년 다섯 번째 마스터즈 시리즈로 베토벤의 교향곡 제3번 ‘영웅’을 선보인다.이번 공연은 세계적인 명성의 폴란드 출신 지휘자 유렉 뒤발이 지휘를 맡고,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악장이자 뛰어난 기교를 자랑하는 바이올리니스트 달리보르 카르베이가 협연자로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렉 뒤발은 신포니에타 크라코비아 시립오케스트라의 예술감독을 역임했으며, 현재 폴란드 챔버 오케스트라 ROK의 상임지휘자로 활동하며 유럽 음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공연의 시작은 시마노프스키의 ‘에튀드 내림 나단조’로 장식된다. 원래 피아노곡으로 작곡
-
MG손보 노조 "폐쇄형 가교 보험사 전환 반대, 총파업으로 맞설 것"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 MG손해보험지부(이하 MG손보 노조)가 금융위원회가 검토 중인 '폐쇄형 가교 보험사' 전환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신규영업 정지를 통해 사실상 청산할 수 밖에 없는 폐쇄형 가교 보험사 대신 영업과 매각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개방형 가교보험사' 검토를 대안으로 제시했다.더욱이 과거 저축은행 사태 당시 가교저축은행 설립을 통해 부실 저축은행을 해결한 사례가 있지만 가교보험사 설립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금융당국과 MG손보 노조 사이에 진통이 예상된다.13일 MG손보 노조는 서울 정부종합청사 금융위원회 정문에서 'MG손해보험 정상매각 방해하는 일방적인 영업정지명령검토 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개
-
삼성 "5.8㎜에 다 넣었다"…'갤럭시 S25 엣지' 출격
삼성전자(005930)가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얇은 '갤럭시 S25 엣지'를 13일 공개했다. 갤럭시 S25 엣지는 올해 초 출시된 일반 모델과 플러스·울트라에 이어 갤럭시 S25 시리즈를 완성하는 제품으로 5㎜대 두께에 인공지능(AI) 성능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노태문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부문장 직무대행 겸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은 이날 오전 온라인으로 진행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S25 엣지는 초슬림 기술 한계를 넘어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그러면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장인 정신의 완벽한 균형을 이뤄 낸 새로운 카테고리(범주)"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가 쌓아 온 바(bar)형 스마트폰 설계·제조
-
㈜한탑, 1분기 당기순이익 달성
㈜한탑(대표이사 하상경, 002680)이 1분기 당기순이익 달성에 성공했다.한탑은 13일 분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1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77.1억원, 영업이익 10.0억원, 당기순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회사 관계자는 "매출증대, 수익 구조 개선 전략과 전사적 원가절감의 노력으로 1분기 당기순이익을 달성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유지 및 증대에 최대한 매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주택담보대출 비교서비스 신규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주택담보대출 비교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NH올원뱅크와 NH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신용대출 비교서비스에 이어 총 16개 금융사의 47개 대출상품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 특히 대상고객을 개인에서 개인사업자까지 확대해 이용범위를 넓혔다.대출비교서비스 내‘모아보기’탭을 통해 제휴 금융사별 상품 비교가 가능하며, 다른 고객들이 많이 선택한 인기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인증 방식을 다양화하고, 서비스 이용 중 이탈 시에도 절차를 이어서 진행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5월 1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