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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HDC현대산업개발,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 전 세대 1순위 청약 마감…최고 경쟁률 14.53대 1
SK에코플랜트와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에 선보인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가 최고 14.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세대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2일(해당지역)과 3일(기타지역) 진행된 1순위 청약접수 결과, 450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2,038건의 청약접수가 몰려 평균 4.53대 1의 경쟁률로 전 세대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특히 전용 84㎡A 타입은 최고 경쟁률인 14.53대 1을 기록했다. 실제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는 지난달 21일부터 23일까지 견본주택 개관 주말 3일간 약 1만5,000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분양 흥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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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환경 문제 해결 위한 청년 모임 '에코실험실' 결과공유회 진행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지난 6개월 간 재단법인 '숲과나눔'과 함께 운영한 '에코실험실' 2기의 성과를 돌아보는 결과공유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카카오뱅크 에코실험실'은 2030 청년들이 모여 기후위기,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등을 주제로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카카오뱅크는 전국에서 총 29개 팀을 선발해,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교육 등을 지원했다. 지난 1기보다 모집 규모를 대폭 늘리고 '생물다양성' 등 주제도 다양화했다. 특히 올해는 1박 2일 동안 자연을 직접 경험해보는 '카카오뱅크 에코캠프'를 총 3회 개최해 강원도 남이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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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G신용정보, 11월 기준 누적 매출액 942억원 기록
MG신용정보가 11월 기준 누적 매출액은 942억원을 기록했다. MG신용정보 올 3분기 별도기준 누적 매출액은 780억원, 영업이익은 7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12%, 137% 증가했다. 이는 기존 고객사와 업무 계약 확대, 신규 계약 수주 등 사업 구조 개선이 지속된 결과다. MG신용정보는 부실채권(NPL)에 대한 조기 회수와 회수실적 관리를 위해 약 100명의 자산관리 전문인력을 투입하고, AI 기반 자산관리 시스템 고도화 등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지속했다. 박준철 MG신용정보 대표는 “2026년에는 전 직원 역량을 모아 자산관리·채권관리·고객관리 등 사업 부문 간 균형있는 성장을 이루겠다”며, “AI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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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기업뱅킹 신규 개인사업자 대상 ‘사장님 Welcome 쿠폰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이달 31일까지 기업뱅킹 신규 가입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장님 Welcome KB금융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KB스타기업뱅킹 또는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기업뱅킹에 신규 가입한 개인사업자 고객은 예금, 적금, 해외송금 거래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사장님 Welcome KB금융쿠폰’ 패키지를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제공되는 쿠폰은 ▲정기예금 100만원 이상 가입 시 1만원권 ▲’KB사장님+적금’ 10만원 이상 가입 시 1만원권 ▲해외송금 5만원 이상 이용 시 5천원권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발급된 쿠폰은 KB스타기업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동일 상품에 대한 중복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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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 팝업북 나눔상자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유한양행이 서울 대방동 본사에서 아동위생교육 팝업북 나눔상자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9일 유한양행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달 28일과 이달 3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나눔상자를 제작하고 나눔에 동참했다. 유한양행 아동위생교육 나눔상자는 위생교육책자와 위생용품으로 구성된다. 팝업북은 지난 2021년 취약계층 아동들의 코로나19 예방을 돕기 위해 제작됐다. 이후 2024년부터 보건교육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병원에 배포했으며, 올해는 병원학교 환아들을 위한 위생교육책자로 구성됐다. 병원학교는 입원 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이 학습 공백 없이 교육을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한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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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2025 영웅 해양경찰 시상식' 개최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 해양경찰청(청장: 김용진)과 함께 9일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2025년 영웅 해양경찰 시상식’을 개최하고 영웅 해양경찰 9명에게 상패와 상금 9천만원을 수여했다.최고 영웅 해양경찰로 선정된 최명근 경사는 ‘25년 3월, 영덕 지역 대형 산불 화재 현장에서 산불을 피해 이동했다가 해안가 방파제에 고립된 주민 104명을 구조정을 이용해 대피시킴으로써 대형 인명피해를 예방했다. 특히, 평택해양경찰서 문강혁 경장과 황순철 경사는 기상악화로 부두로 피항하는 과정에서 함정과 정박된 선박 사이에서 해상으로 추락하거나 발목이 절단되는 상황이 발생되는 과정에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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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 최고 등급 획득
한미그룹이 지역사회와 나눔과 상생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온 공로를 정부로부터 인정받았다. 한미사이언스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에서 7년 연속 인증과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9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시행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고, 정부 차원에서 그 공로를 인정하는 인증 제도다.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승인받아 그룹 차원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속가능 경영 실천을 입증했다. 한미약품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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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유플러스 2위 KT 3위 SK텔레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11월 9일부터 2025년 12월 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77,7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17,380개와 비교하면 4.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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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급등"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포스코DX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9일부터 2025년 12월 9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615,2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58,644개와 비교하면 6.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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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9일부터 2025년 12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73,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06,846개와 비교하면 2.6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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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3.09% 급등"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1월 9일부터 2025년 12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168,3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16,664개와 비교해보면 25.68%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전자랜드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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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200kW E-pit 전기차 충전기 'EV-Q' 인증 최초 획득
현대차그룹은 현대케피코가 개발·생산하고 현대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에 적용되는 '200kW 양팔형 E-pit 충전기'가 EV-Q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EV-Q는 현대차그룹과 국제공인시험기관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이 국내 모든 충전기 제조사와 운영 사업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공동 개발한 민간 전기차 충전 품질 인증 제도다.이 인증은 국내 전기차 시장의 질적 성장을 목표로 전기차 충전기의 ▲내구성·신뢰성 ▲실충전 성능 ▲보안성 ▲통신 적합성 ▲전자파 적합성 등 5가지 핵심 품질 항목을 표준화해 집중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충전기 운영 사업자는 EV-Q 인증 충전기 도입을 통해 ▲충전기 고장률 감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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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푸드 업사이클링 상품 누적 판매량 90만봉 돌파
CJ프레시웨이가 신제품 출시와 판매 채널 다각화를 통한 유통 확대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 푸드 업사이클링 상품군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90만봉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푸드 업사이클링 상품은 곡물 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식품 부산물을 버리지 않고 원료로 활용해 만든 상품으로 학교 급식 전문 브랜드 튼튼스쿨, 키즈 식자재 브랜드 아이누리를 통해 운영한다. CJ프레시웨이는 학교·어린이집 등에 공급하던 간식에 교육적 가치를 더해 아이들이 자원순환사례를 접하고 환경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신제품인 튼튼스쿨 우리밀 함유 브랜웨하스는 우리밀과 유기농 재료를 적용하고, 칼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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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호실적 전망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내년 HBM 완판" SK하이닉스 2위
삼성전자가 11월 반도체 상장사들 가운데 온라인상 투자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SK하이닉스와 한미반도체가 뒤를 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11월(2025.11.01~2025.11.30) 반도체 상장사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005930, 대표 전영현) △SK하이닉스(000660, 대표 곽노정) △한미반도체(042700, 대표 곽동신) △리노공업(058470, 대표 이채윤) △DB하이텍(000990, 대표 조기석) △테크윙(089030, 공동 대표 나윤성·장남) △주성엔지니어링(036930, 공동 대표 황철주·황은석) 등 총 7개사다.삼성전자는 조사 기간 총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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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롯데건설 '르엘'이 빅데이터 서칭 결과 지난 11월 순호감도와 관심도가 10월에 비해 크게 높아진 것으로 확인됐다.9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11월(1~30일) 롯데건설 '르엘'의 긍정률은 75.18%, 부정률은 1.76%,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73.42%를 각각 기록했다.이는 지난 10월(10월1~31일)의 긍정률 53.14%에 비해 22.04% 상승하고 부정률은 4.23%에 비해 3.47% 개선된 수치다.이에 따라 롯데건설 '르엘'의 11월 순호감도는 지난 10월 48.91%에 비해 무려 24.51%P나 급등했다. 백분율로는 50%이상 급등한 셈이다.한편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11월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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