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 전국 매장 동시 출시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특제 '리얼 버번 소스'를 적용한 프리미엄 순살 치킨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을 전국 매장에서 동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메뉴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최근 출시한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에 이어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의 첫 치킨 라인업이다.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특제 '리얼 버번 소스'와 100% 닭다리살의 맘스터치 '빅싸이순살' 치킨이 만났다.맘스터치는 최상의 식감과 풍미 유지를 위해 기존 양념치킨처럼 치킨과 소스를 버무리는 방식이 아닌, 치킨 에 격자 모양으로 소스를 가볍게 뿌려 올린 '골든 레이어링' 방식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의 킥(kick,
-
업비트, 폰지 사기 의심 업체 출금 제한…투자자 보호 강화
최근 가상자산을 내세운 다단계 금융사기(폰지 사기) 행태가 증가하고 있어 투자자 주의가 요구된다. 20일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법 시행령 제17조 제6호 등에 따라 폰지 사기 의심 사업자로의 가상자산 출금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최근 가상자산을 활용한 폰지 사기 의심 업체 제보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사업자에 대한 '출금 주소 등록 불가' 조치를 강화했다. 업비트가 공개한 폰지 사기 의심 사업자는 △퀀트바인(Quantvine) △에이에스아이지피티(ASIGPT) △하드우드마이닝(Hardwood Mining) △티에스버텍스(Ts Vertex) △에이아이로봇(AI ROBOT) △데이터마이너(Dataminr) 등이다. 이 중 퀀트
-
11번가, 오픈마켓 12개월 연속 흑자 달성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12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에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지난 1년간 영업이익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해당 기간 오픈마켓 부문 영업이익은 직전 동기간 대비 230억원 이상 늘었다. 11번가는 급변하는 고객 수요를 겨냥한 맞춤 서비스 및 상품을 빠른 속도로 선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특히 11번가는 고물가 시대 고객의 유입과 구매를 이끌어내기 위해 초특가 판매 전략을 강화해오고 있다. 매일 단 10분간 초특가에 판매하는 '10분러시'는 최근 누적 구매 고객이 40만명을 돌파했으며, 판매된 상품의 40%가 1000만원 이상의
-
롯데카드, 제12기 로카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제 12기 LOCA(로카)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19일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발대식은 고객패널과 롯데카드 김선희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롯데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고객 참여제도인 고객패널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 등에 대한 고객의 아이디어와 개선사항을 실제 경영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고객패널은 총 15명이다. 롯데카드는 사회 초년생부터 장년층까지 연령대별로 선발해 고객의 의견을 다각도로 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장인, 전업주부,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했다. 고객패널은
-
BC카드, 퍼플렉시티와 AI 서비스 고도화 위해 맞손
BC카드(대표 최원석)가 글로벌 AI 언어 모델 서비스 기업인 퍼플렉시티社와 '국내 AI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서울 중구 소재 BC카드 사옥에서 조명식 BC카드 상무(BC.AI 본부장), 준 모리타(June Morita) 퍼플렉시티 부사장을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퍼플렉시티는 생성형 AI 기반 대화형 검색엔진으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답변의 정확한 출처를 제공하고, 여러 AI 모델을 한번에 결과(All-in-One AI Tool)로 보여주며, 다양한 심층 리서치 기능도 활용 가능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BC카드는 △양사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시행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페
-
신협 '제주연수원 개원식' 개최…본격 운영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19일 제주 애월읍에서 '신협제주연수원 개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협제주연수원은 대전 신협중앙연수원 준공 이후 5년 만에 마련된 두 번째 교육연수시설로, 전국 신협 임직원과 조합원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휴식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개원식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신익동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신협중앙회지부 위원장, 손성은 신용공제사업대표, 중앙회 임원 및 전국 신협 이사장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또한, 진명기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이상봉 제주도의회 의장, 김수영 제주경찰청장이 자리를 함께하며 축사
-
삼성전자, 中 최대 가전 전시 참가…'AI 홈' 소개
삼성전자(005930)는 20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개막한 '세계 가전 엑스포(AWE) 2025'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 생활에 맞춘 인공지능(AI) 경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AWE 2025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로 삼성전자는 "중국에서도 AI 가전은 삼성"이라는 인식을 관람객에 심어준다는 계획이다.삼성전자는 행사가 열리는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 약 1512㎡ 규모 전시관을 마련하고 개인 맞춤형 제품인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개한다.비스포크 AI 가전은 삼성전자의 보안 설루션 '녹스'와 기기 간 연동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그리고 AI 음성 비서 '빅스비''를 주축으로 한층 강력한 AI 기능을 지원한다.이번에 전시된 비스포크 AI 가전은 냉장고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4.62% 하락"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인탑스 3위 이엠텍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0일부터 2025년 3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05,8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61,575개와 비교하면 4.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오리온·농심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0일부터 2025년 3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72,9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16,525개와 비교하면 22.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2월 20일부터 2025년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356,3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849,839개와 비교해보면 14.0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래미안·롯데캐슬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0일부터 2025년 3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358,8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239,394개와 비교하면 3.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한미약품, 선도적 노력 결실 'ESG경영' 관심도 1위…대웅제약·보령 순
한미약품이 지난해 제약사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대웅제약과 보령이 뒤를 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제약사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128940) △대웅제약(069620) △보령(003850) △유한양행(000100) △일동제약(249420) △GC녹십자(006280) △동국제약(086450) △종근당(185750) △광동제약(009290) △제일약품(27198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제
-
"신기술 개발 주가 견인" 현대엘리베이터, 지난해 승강기 관심도 압도적 1위…오티스 뒤이어
지난해 주요 승강기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투자자를 비롯한 한국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엘리베이터'로 조사됐다. 이어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순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국내 승강기 브랜드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엘리베이터(017800) △오티스엘리베이터 △티케이엘리베이터 △미쓰비시엘리베이터 △히타치엘리베이터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그룹(회장 현정은)의 현대엘리베이터가 총 3만
-
동아제약 '세계 구강보건의 날' 맞아 아이 구강 건강관리 중요성 강조
동아제약이 3월 20일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아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소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혀끝을 맴도는 단맛에 이끌리곤 한다. 끈적한 젤리와 달콤한 초콜릿을 먹기 위해 바닥에 드러눕는 것도 불사한다. 문제는 아이 치아의 경우 조금만 소홀히 관리해도 충치가 쉽게 생긴다는 점이다. 충치는 욱신욱신한 치통을 안겨주는 것을 넘어 음식 섭취를 방해하고 영양 공급을 저해한다. 이에 동아제약은 세계치과의사연맹에서 제정한 3월 20일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어린이 구강 관리의 필요성과 효과적인 관리 방법을 강조한다. 먼저 동아제약은 "아이들의 경우 치과&칫솔질과 친해지
-
더본코리아, 잇따른 논란에 '자신감 회복할까?'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외식기업 더본코리아(475560)가 최근 원산지 표기법 위반, 식품위생법 논란 등 잇따른 논란에 휩싸이며 주가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 기업 펀더멘탈이 크게 훼손되지 않는 이상 장기적 투자관점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상장 당시 더본코리아의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수익성·안정성' 단단한 펀더멘탈 기업 자리매김더본코리아는 유가증권시장 상장 당시 프랜차이즈 업계 기대주로 떠올랐다. 지난해 11월6일 더본코리아는 코스피 시장에 당당히 입성했다. 상장 첫날 더본코리아는 공모가 3만4000원대비 장중 90% 상승한 6만4500원 최고점을 찍기도 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