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쿠팡, 글로벌 세제 전문관 론칭 기념 행사 진행
쿠팡이 글로벌 세제 브랜드를 선보이는 ‘글로벌 세제 컬렉션’을 론칭하고 이를 기념한 할인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팡이 선보이는 글로벌 세제 브랜드는 30개 이상이다. 독일 ‘프로쉬’는 150년 전통 베르너&메르츠사 브랜드다. 세척력을 비롯한 친환경 성분과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100% 사용으로 독일에서 24년 연속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벨기에 ‘에코버’는 대한아토피협회가 식기세척기·주방 세제 분야 제품을 추천한 브랜드며, 캐나다 ‘넬리’는 천연 소다를 원료로 한 분말 형태 세제가 있다. 이외에도 ‘타이드’ ‘브레프’ ‘오미노비앙코’ ‘썬’ ‘다우니’ 등 세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대학생 모의 투자 대회 시상식 성료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제14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9월 1일부터 10월 2일까지 5주간 진행됐으며, 국내외 대학생 6298명이 참가했다. 이 중 누적 수익률이 가장 높은 개인 참가자 20명과 6개 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돼 총 177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국내주식 리그 개인 부문 1위는 성준규(동국대·4학년)씨가, 팀 부문 1위는 '세투연자산운용B' 팀이 차지했다. 해외주식 리그에서는 김병주(전주대·3학년)씨와 '경부경성대전자과'팀이 각각 개인 및 팀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자 중 개인 수익률 상위 5명에게 향후 2년간 한국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통영 굴 활용 겨울 신메뉴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겨울 통영 굴 풍미를 살린 겨울 신메뉴를 27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겨울을 맞아 통영 굴을 활용한 칼국수, 전골 등 별미 요리를 다시 선보인다. ‘통영 굴 칼국수’는 통영 굴에 청양고추, 미역을 더했다. 통영 굴 특유 바다향과 풍미가 면발과 어우러졌다. 해당 메뉴는 전국 제일제면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굴과 낙지 그리고 두부, 버섯, 배추 등 다양한 채소를 풍성하게 담은 ‘통영 굴 전골’도 출시한다. 전골은 제일제면소 올림픽공원점, 서울역사점,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이하 무교주가)에서 판매한다. 이외에도 굴전과 부추 무침을 곁들인 메뉴인 무교주가 단독으로 ‘통영
-
KB국민은행, 현대백화점과 함께 프리미엄 라이프 클래스 열어
KB국민은행이 지난 25일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KB골든라이프 X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라이프’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KB금융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이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개최한 첫 고객 초청 행사로 양사의 우수 시니어 고객 50명씩 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부는 ‘가족간 갈등없는 상속·증여 자산관리’ 라는 주제로 토크쇼 형식으로 꾸며졌다. 조옥순KB국민은행 골든라이프 서초센터장과 KB국민은행 WM추진부 소속의 지혜진 변호사, 안법헌 세무전문위원이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관심이 높아진 시니어 고객들의 상속·증여 및 세무 이슈를 알기 쉽
-
CJ프레시웨이,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 선정
CJ프레시웨이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5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을 바탕으로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원 활동을 이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한 기업·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3개 분야와 함께 사회공헌 전략, 실행 체계,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매년 인정기업을 발표한다. CJ프레시웨이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주방’은 어린이·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 조리공
-
LG생활건강·사과나무의료재단, '구강 미생물' 연구 협력
LG생활건강이 '구강 마이크로바이옴(Oral Microbiome, 구강 미생물)' 연구 분야를 이끄는 '사과나무의료재단'과 손잡고 구강 건강 혁신을 위한 공동 연구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지난 25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강내규 최고기술책임자(전무)와 김혜성 사과나무의료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LG생활건강은 페리오와 죽염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 개발 역량을 보유하며 국내 치약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사과나무의료재단은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개선을 통한 구강 건강 증진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매년 10만명 이상의 환자가 방문하는 대형 치과 의료기관이다.최근 구강 내 미생물
-
SK텔레콤·삼성전자, 6G AI-랜 기술 개발 추진
SK텔레콤(CEO 정재헌)은 삼성전자와 6G 이동통신 기술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인공지능 기반 무선접속망(AI-RAN) 공동 연구를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양사는 AI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6G 상용화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협력을 추진했다. 6G 핵심 기술인 △AI 기반 채널 추정 기술 △분산형 다중 안테나(MIMO) 송수신 기술 △AI-RAN 기반 스케줄러 및 코어 네트워크 기술 등을 함께 연구하고 실증할 계획이다.이번 공동 연구는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담당과 삼성전자 삼성리서치가 주도한다.SK텔레콤은 전국망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 제공과 실증 인프라 구축 등을 담당하고, 삼성리서치는 A
-
[인사] 삼성화재
■ 부사장 승진 (4명)▲권종우 ▲김선문 ▲원동주 ▲한호규■ 상무 승진 (7명)▲ 김재형 ▲김현재 ▲나종원 ▲박무룡 ▲백동헌 ▲윤소연 ▲이준구
-
BGF리테일, CU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 시행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고객이 결제 과정에서 기부에 참여 가능한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은 전국 CU 매장에서 고객이 직접 셀프포스(Self-POS) 모드로 신용카드 결제 시, 마지막 단계에서 100원 기부 여부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결제 화면에서 고객이 기부 여부와 함께 기부처를 선택할 수 있다. CU는 편의점에서 현금 결제 시 거스름돈 등을 기부할 수 있는 사랑의 동전모금함 캠페인에 이어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을 신설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참여형 기부 문화를 확대했다. 착한 100원 기부 캠페인은 일상적인 소비 생활에서 쉽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다는
-
[인사] DB증권
◆ DB자산운용◇ 임원 승진■ 담당▲ LDI운용1본부장 김태인 ▲ 기관영업본부장 김정래■ 보임ㆍ이동▲ FI운용부문장 오종록 ▲ 투자솔루션부문장 이정두 ▲ 대체투자부문장 이주수 ▲ 시너지센터장 송정국 ◆ DB증권◇ 임원 승진■ 담당▲ 전략투자본부장 김현구 ▲ 영업기획본부장 유승우 ▲ WM전략본부장 최성호 ◆ DB캐피탈◇ 임원 승진■ 담당▲ 경영관리본부장 신동주◆ DB저축은행◇ 임원 승진■ 담당▲ 경영전략본부장 김호성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6.99% 상승"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일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5년 10월 26일부터 2025년 11월 26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84,678,154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69,869,653개와 비교하면 21.19%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88% 하락"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한국투자증권 채권 3위 신한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일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6일부터 2025년 11월 26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3,219,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1,620,048개와 비교하면 5.06%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 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9% 하락"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일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6일부터 2025년 11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28,3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87,998개와 비교하면 1.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48% 상승"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에이비엘바이오 3위 펩트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일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6일부터 2025년 11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47,7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85,694개와 비교하면 2.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오뚜기, 신세계 센텀 스파랜드 ‘오뚜기 라면랜드’ 공개
오뚜기가 (주)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부산 찜질스파인 ‘센텀 스파랜드’와 협업해 체험 공간인 ‘오뚜기 라면랜드’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K-라면 문화를 스파랜드 체험 콘텐츠와 접목해, 내·외국인 방문객 모두에게 K-푸드&K-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뚜기 라면랜드는 한국 여행에서 ‘찜질스파’와 ‘라면’ 조합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다. 방문객이 스파랜드에서 휴식을 즐긴 뒤 오뚜기의 다양한 라면을 맛보며 한국식 라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 ‘진라면’을 비롯한 20여 종 라면을 만나볼 수 있고 방문객은 스파랜드에서 휴식을 즐긴 뒤 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