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현대차 정몽구 재단, 청년 예술작가 6인 선정…"예술적 메시지 공유"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정무성)은 지난 19일, 명동 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ONSO ARTIST OPEN CALL 2025'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미래(A Sustainable Future for All)'를 주제로 열린 청년작가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를 축하하고, 수상작가들의 예술적 메시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올해로 4회째를 맞은 'ONSO ARTIST OPEN CALL'은 재단의 복합문화공간 온드림 소사이어티를 무대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예술적 메시지를 나눌 청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총 22명의 청년 작가가 아티스트 오픈콜 및 미디어 아트 콘테스트를 통해 온
-
hy 중앙연구소,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성과·중장기 비전 공개
hy가 내년 설립 50주년을 앞둔 산하 '중앙연구소'의 반세기 연구 성과 및 중장기 비전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76년 세워진 중앙연구소는 국내 유산균 연구의 역사와 같다. 국내 식품업계 최초의 기업 부설 연구소로 '유산균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됐다. 중앙연구소는 20년 넘는 연구를 통해 한국형 비피더스 균주 'HY8001'개발에 성공하고 떠먹는 발효유 '슈퍼100'에 적용했다.중앙연구소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바이오틱스 집합소로 전국 각지에서 모은 5096종의 균주를 보유 중이다. 124건의 등록 특허, 150편의 국내외 논문으로 경쟁력도 갖췄다. 특히 7월에는 자체 개발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7017'을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브랜드 메시지 담은 영화 개봉…롯데시네마 단독
롯데웰푸드는 B급 감성 오피스 판타지 코미디 영화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영화 '식사이론'은 브랜드 메시지와 스토리텔링의 결합을 통해, 브랜드 필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 이날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 예정인 이번 작품은 투명인간처럼 존재감 없이 살아가던 직장인 '경수'가 우연히 전설의 치킨 레시피를 손에 넣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그린다.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2', '산후조리원' 등에서 독창적인 병맛 코미디 감각을 선보여온 박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영화 '파묘', '신과함께', '댓글부대'에 참여한 제작진이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식사이론'은 먹는 행위
-
엔제리너스, '밀바엔' 이준혁 팬사인회 종료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이준혁 배우의 팬사인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3일 열린 이번 팬사인회는 잠실 석촌호수 인근의 엔제리너스 석촌호수D/I점에서 진행됐다.엔제리너스는 지난 7월 '아메리치노 밀키크러쉬'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CRUSH SUMMER' e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최고급 호텔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이준혁 팬사인회 응모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스탬프 프로모션 응모자 중 50명을 랜덤 추첨해 초청했으며, 팬사인회와 더불어 경품 추첨과 QnA 등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한편 이준혁 배우는 '밀바엔(밀키 바닐라 엔젤)' 이라는 별명으
-
하나금융그룹 "제3차 하나 JOB 매칭 페스타 개최…지역기업 인력난 해소 등 앞장"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19일 광주광역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중장년 일자리 확대와 지역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2025년 제3차 '하나 JOB 매칭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광주 및 전남 지역 58개 기업이 참여해 생산관리직, 사회복지사 등 총 77개 직무에서 195명의 채용 모집을 진행했다. 이 중 15개 기업은 '현장 면접'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즉시 채용으로 연결될 기회를 제공했다.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의 요구를 반영해 △퍼스널 컬러 이미지 메이킹 △무료 증명사진 촬영 △이력서·면접 코칭 △취업 컨설팅 등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또한, ‘데이터 라벨링', ‘1인
-
하이트진로 '2025 송도맥주축제' 메인 후원사 참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2025 송도맥주축제'에 메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드롭 더 비어(DROP THE BEER!)"를 주제로 무더위를 잊게 할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볼거리로 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축제 기간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총 10종의 주류를 선보인다. 국내 대표 맥주 '청정 라거-테라'와 '더블 임팩트 라거-켈리'를 비롯해 '기린 이치방', '파울러너', '1664 블랑' 등의 인기 수입 맥주를 준비해 축제를 보다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또한 맥주 외에도 '일품진로', '핵아이셔에이슬', '써머스비'(사이다·
-
SK텔레콤 "美 'CES 2025' SK 그룹 전시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선보인 SK그룹 전시관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5년 제정되었으며 IDEA,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 CES 2025 SK그룹 전시관은 메인 전시 공간에 실제 AI 데이터 센터를 구현한 듯한 웅장한 구조물을 마련하고, 외부를 둘러싼
-
현대차, 경제 올림픽 '세계경제학자대회 2025'에 '디 올 뉴 넥쏘' 선봰다
현대차가 경제학계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경제학자대회 2025 (ESWC, 2025 Economic Society World Congress)에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 이하 넥쏘)'를 전시하고 현대차의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세계계량경제학회가 주최하는 세계경제학자대회는 5년마다 열리는 경제학 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학술대회로 지난 2023년 한국 개최가 결정된 바 있다.현대차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글로벌 석학 및 학계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수소사회 실현을 위한 현대차의 비전과 실행력을 알리는 공간을 마련했다.현대차는 2018년 이후 7년만에 선보이는 완전 변경 수소전기차
-
현대자동차 ‘게임스컴 2025’ 첫 참가…디자인 콘셉트카 '인스터로이드' 등장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gamescom 2025)’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레트로 아케이드 게임(Retro Arcade Game)을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20일부터 오는 24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의 쾰른메쎄(Koelnmesse)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5 내 'retro & family area’에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콘셉트카 'INSTEROID(이하 인스터로이드)’와 해당 차량을 주제로 직접 개발한 게임 '인스터로이드 레트로 아케이드(INSTEROID Retro Arcade)’를 전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매년 8월 개최되는 게임스컴은 글로벌 게임사ᆞ배급사ᆞ게이밍 하드웨어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작 게임과 혁신적 기술을 공개하고 관람객
-
한투운용 "ACE 미국10년국채액티브 ETF, 7월 상장 후 개인 순매수 이어져"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 7월 상장한 ACE 미국10년국채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로 개인투자자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인 19일 기준 ACE 미국10년국채액티브 ETF는 20거래일 연속 개인투자자 순매수가 유입됐다. 지난 7월 22일 상장한 이후 단 1거래일도 빠지지 않고 개인투자자 순매수세가 유입된 셈이다. ACE 미국10년국채액티브 ETF가 상장 이후 기록한 개인투자자 순매수액은 약 24억원이다. 순매수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꾸준한 자금 유입은 주목할 만하다. 지난 2023년 3월 상장한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 또한 상장 이후 35거래일 연속 개인투자자 순매수가 지속된 바 있다. 올 들어서
-
하나카드, ‘상생페이백 예상 환급액 안내 서비스’ 출시…"사용금액별 혜택 쉽게 파악"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20일, 정부(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상생페이백' 정책에 맞춰 고객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바탕으로 전 카드사 월별 사용금액을 분석하고 환급 예상액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상생페이백은 소비 진작과 소상공인 매출회복을 동시에 도모하기 위한 정부의 소비지원 정책으로, 2025년 9월부터 11월까지 소상공인 가맹점에서의 매월 카드 사용액이 2024년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증가할 경우 그 증가분의 20%를 디지털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1인당 월 최대 10만원, 3개월간 최대 30만원까지 환급 가능해,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이 크다. 그동안 카드사
-
스타벅스 코리아,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 프로모션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오는 21일부터 스티븐 해링턴의 아트웍을 통해 캘리포니아 해변의 감성을 표현한 신규 음료와 상품 등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스티븐 해링턴은 미국 LA 기반의 글로벌 아티스트로, 현대 사이키델릭 팝 아트 분야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다. 올해 마지막 여름 프로모션인 이번 시즌은 스티븐 해링턴의 고향인 캘리포니아의 감성을 담아 스타벅스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 음료는 △피치 망고 선셋 블렌디드 △헤이즐넛 오트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등이다. 케이크 장식물과 띠지에 스티븐 헤링턴의 아트웍을 반영한 △멜팅 리코타 슈크림 케이크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스티븐 해링턴 아트
-
DB손해보험, 업계최초 기본자본 신종자본증권 평가결과 '안정적 등급' 획득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한국신용평가 및 한국기업평가로부터 기본자본 신종자본증권(비조건부) 등급 평가를 받은 결과, 각각 AA(안정적) 등급을 부여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RBC하의 신종자본증권과 동일하게 보험금지급능력 평가등급(AAA) 대비 2등급 하향 적용된 등급이다.DB손해보험은 금융당국의 ‘기본자본 K-ICS 규제도입’ 예고에 따른 선제적 대응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기본자본 신종자본증권(비조건부) 발행을 진행 중으로 기본자본 신종자본증권(비조건부)을 발행할 수 있는 보험사는 일부 우량 대형사에 불과하여 해당 증권은 희소성이 높은 증권으로 판단된다.등급 판단의 세부 근거로 신용평가 관계자는 “이 신종자본증권
-
두산퓨얼셀, 불안한 재무·신용도…'미래 가치'로 뒤집을까
두산퓨얼셀이 지난 2월에 이어 또다시 회사채 시장을 찾았다. 재무적 불안정성, 차입 부담 과중 등의 리스크는 존재하지만 연료전지와 청정수소 발전 부문에서 국내 1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고, 이를 뒷받침 할 친환경 정책 등이 투자심리를 자극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20일 IB업계에 따르면 이날 두산퓨얼셀은 총 400억원 규모의 공모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에 나선다. 트랜치(만기구조)는 2년물(150억원), 3년물(250억원)으로 구성됐다.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800억원까지 증액 발행 가능성도 열어뒀다. 아울러 희망금리밴드는 만기별 개별민평금리 평균에 각각 -30~+30bp(1bp=0.01%포인트)를 가산해 제시했으며 대표주
-
BBQ, 美 외식 브랜드 순위 180위 달성…4년 연속 상승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외식 전문 매체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 이하 NRN)가 발표한 '2025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00' 순위에서 4년 연속 상승하며 180위까지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NRN의 'TOP 500'은 미국 외식 산업 내 브랜드의 연간 매출, 매장 수,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표되며,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브랜드 지표 중 하나다. BBQ는 2021년 처음 376위로 순위에 진입한 이후 4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며, 2022년 333위, 2023년 270위, 2024년 223위에 이어 올해 180위를 기록했다. 단기간 내 순위 상승뿐 아니라,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과 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