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나무, 보안 인재 양성 업사이드 아카데미 3기 모집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두나무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웹3 보안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사이버 보안, 웹3·블록체인 보안 등에 특화된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실제 필드에서 현직으로 활약하며 대한민국 보안 기술 혁신을 이끌고 있는 전문가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 상시 맞춤형 1대 1 멘토링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전수할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대학교 학점 연계 아카데미 과정으로 현재 고려대, 경기대, 아주대, 숭실대, 세종대 등 5개의 대학과 협력하고 있으며 최대 12학점까지 인정된다. 최상의 역
-
빗썸, 신규 회원 대상 롯데월드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
빗썸이 생애 최초 가입 회원을 위한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및 입장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오는 7월13일까지 빗썸 신규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월드 4개 사업장(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중 한 곳의 종합이용권 및 입장권을 1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참여를 위해서는 롯데월드 홈페이지 '이달의 혜택' 페이지를 방문, 원하는 사업장의 쿠폰 코드를 1개 선택해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쿠폰 코드는 빗썸 신규회원의 계정 당 1회 등록 가능하며, 자신의 빗썸 가입 기간에 맞는 쿠폰 코드를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기간 내 서로 다른 쿠폰 코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127만7,12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329만2,332개와 비교하면 8.65%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SCI신용정보 3위 신한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4월 27일부터 2025년 5월 27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448,4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958,828개와 비교하면 5.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무림P&P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1만6,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만7,755개와 비교하면 9.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4만2,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1만4,442개와 비교하면 4.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청년층 적극 지원 '신한카드' 1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KB국민카드' 뒤이어
올 1분기 카드사 중 신한카드가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카드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카드사 이름'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기탁, 봉사, 장애인, 독거, 취약계층, 다문화' 등이며 한
-
코빗 리서치센터, 스테이블코인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와 시장 내 기능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보고서 '스테이블코인 시대, 우리는 준비되어 있는가'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코빗 리서치센터는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류와 함께 미국 국채 수요처로서의 기능, 글로벌 결제 인프라 내 확산 사례, 국내 제도 환경의 변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은 가치 저장 수단과 결제 수단을 넘어 수익형 구조와 실물자산 연계, 다양한 담보 방식 등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코빗 리서치센터는 준비 자산과 수익 구조를 기준으로 스테이블코인을 재분류하고 '광의의 스테이블코인'이라는 확장된 개념
-
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27만4,949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32만1,229개와 비교하면 26.9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26일부터 2025년 5월 26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577,9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시공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0만4,3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4만1,061개와 비교하면 41.3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하이트진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4만57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6만4,000개와 비교하면 19.1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KG모빌리티, 사명 변경후 국민 관심도·호감도 급등…"미래 청사진 청신호"
지난 2023년 3월 22일 쌍용자동차에서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한 후 2년여간 국민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두배 넘게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호감도는 상전벽해 수준으로 개선돼 향후 KG모빌리티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KG모빌리티는 1954년 1월 하동환자동차제작소로 출발해, 1977년 동아자동차, 1988년 쌍용자동차를 거쳐 35년만에 새 이름을 갖게 됐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KG모빌리티 사명 변경일을 기준으로 변경전 788일동안(쌍용자동차)과 변경후 78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0.17% 상승"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23일부터 2025년 5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59,10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3,268,417개와 비교하면 30.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97% 상승"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뷰노 2위 라이프시맨틱스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23일부터 2025년 5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76,4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5,295,824개보다 14.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