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23일부터 2025년 5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9.97% 상승"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대전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4월 23일부터 2025년 5월 23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1,863,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341,397개와 비교하면 7.89%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
-
보안솔루션 호평 '에스원' 1분기 통합 보안업계 관심도 톱…SK쉴더스·KT텔레캅 순
지난 1분기 에스원이 국내 통합보안업계에서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SK쉴더스와 KT텔레캅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통합보안 업계 4곳의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에스원(012750) △SK쉴더스 △KT텔레캅 △슈프리마(236200) 등이다.에스원이 지난 1분기 총 2만3602건의 정보량을 기록, 여유있게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3월 잘**
-
빗썸, 올해 두번째 임직원 헌혈 행사 진행
빗썸이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본사 앞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협력해 임직원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 2022년 5월부터 해마다 4회씩 헌혈 및 헌혈증 나눔 행사를 정기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로 두 번째 헌혈이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 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헌혈 및 헌혈증 기부에 동참해 국내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탰다. 빗썸 관계자는 "매번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헌혈은 빗썸의 대표적 나눔 실천 활동의 하나"라며, "직접 참여하고 어려운 이웃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활동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5월 톱…한화리조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22만4,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04만7,147개와 비교하면 7.4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국영지앤엠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만6,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6만5,753개와 비교하면 35.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22일부터 2025년 5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28,0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58,719개와 비교하면 0.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평판지수 7.44%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22일부터 2025년 5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269,7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780,963개와 비교하면 4.5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DL이앤씨 'e편한세상' MZ세대 관심도 비중 70% 넘었다…여성 비율도 높아 긍정적
지난해 DL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연령층은 30대로 조사됐다. 30대는 실질적으로 아파트 구매의욕이 가장 높은 연령대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유저의 프로필이 드러난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인 DL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포함)에 대해 지난한해(2024.01.01~12.31) 연령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공개한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
-
"혁신기술로 글로벌 선도" 현대모비스, 1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사 중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모비스'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20일 기준 시가총액 1조원 이상인 상장사들이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161390) △금호타이어(073240) △에스엘(005850) △한국앤컴퍼니(000240) △
-
코인원, 1분기 '고객' 관심도 228% 급등…"보안성·거래편의성 탁월" 잇단 호평
지난 1분기 코인원의 고객 관련 포스팅 수가 직전 1년 대비 200% 넘게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이는 코인원의 거래 환경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중 한 곳인 코인원의 고객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코인원' + '고객, 회원, 손님, 투자자' 등이며,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해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
빗썸나눔, 홍천 명동보육원 아동과 서울 나들이
빗썸나눔이 가정의 달을 맞아 홍천 명동보육원 아이들과 교사 30여 명을 초청해 서울 나들이를 함께했다고 21일 밝혔다.서울 나들이는 삼성역 인근에 위치한 빗썸나눔센터에서 시작됐다. 아이들의 편안한 이동을 위해 빗썸나눔이 대형 버스를 지원했으며, 나눔센터 광장에서 선물 전달식과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푸드트럭에서 직접 조리한 스테이크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를 즐기며 아이들과 직원들이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식사 후에는 달고나 만들기, 포토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하트 뻥튀기, 동물 모양 솜사탕, 슬러시 등 간식을 제공했다.오후에는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찾아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관람하고, VR 체험을 통해 가상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5월 톱…래미안·롯데캐슬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래미안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4월 21일부터 2025년 5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3,945,3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492,151개와 비교하면 6.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월 1위…삼성물산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224만3,301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45만8,012개와 비교해보면 27.4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노바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5만6,1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만285개와 비교하면 3.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