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97만9,09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6,736개와 비교하면 6.80%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빗썸, 탄소중립 사이클링 '2024 대구 그란페스타' 참여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오는 26일 개최하는 탄소중립 사이클링 '2024 대구 그란페스타'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올해 처음 열리는 2024 대구 그란페스타는 자전거를 통해 건강한 삶을 지향하며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탄소중립 사이클링 대회'다. 이 행사는 대구 군위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하며, 참가자들은 군위종합운동장~김수환 추기경 생가 사랑과 나눔 공원~청로교~한티재~화수삼거리~당재정상을 거쳐 다시 군위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총 길이 117km의 그란폰도급 코스를 달릴 예정이다. 빗썸은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방문하는 참가자 2000여명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대회 참가자 모두에게 1
-
코인원, 가상자산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가상자산 모니터링 시스템을 자체 개발·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거래지원 중인 프로젝트에 발생하는 보안 이슈부터 소셜미디어상 언급되는 이슈까지 실시간 탐지·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코인원 가상자산 모니터링 시스템은 EVM(Ethereum Virtual Machine, 이더리움 가상 머신)의 토큰 컨트랙트 및 SPL(Solana Program Library, 솔라나 기반 토큰) 토큰 프로그램의 '토큰 무단발행', '전송 중단', '자산 동결' 등 권한자의 행위를 실시간 탐지한다. 뿐만 아니라 텔레그램 등 주요 소셜미디어 내 키워드 모니터링을 통해 프로젝트에 발생한 보안 이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슈가 감지되면 실시간으로 사내 모
-
적금 상품 잇단 추천 'KB국민은행'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하나·우리·신한은행 순
올 3분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금융 소비자 및 고객 등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빅데이터 호감도는 IBK기업은행이 가장 좋았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NH농협은행 △IBK기업은
-
하나금융, 10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위'…빅데이터 '평판지수 4.56%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717,2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79,382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2만6,794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98만8,241개와 비교하면 2.28%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46만9,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12만8,224개와 비교해보면 3.12%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드림텍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0만3,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6만8,605개와 비교하면 0.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삼양식품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28만2,7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9만2,367개와 비교하면 8.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플러스원 보험 조명 '삼성생명' 고객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빅3 탄탄
올 3분기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고객 및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한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의 빅3 체제가 굳건하게 이어졌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명보험사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보험사 주요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하고 조사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조사 대
-
빗썸, '쓱데이에 빗썸이 100억 쏨' 이벤트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이 신세계그룹 할인행사 '대한민국 쓱데이'에서 대규모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빗썸은 오는 11월 10일까지 '쓱데이에 빗썸이 100억 쏨(쓱.썸.쏨.)' 이벤트로 신세계그룹의 '대한민국 쓱데이'와 함께 한다. '쓱데이에 빗썸이 100억 쏨' 이벤트는 쓱데이에 참여하는 고객 전원이 100억원 상당의 비트코인(11/10 종가기준)을 동일하게 나눠 갖는 이벤트다.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쿠폰 코드가 필요하다. 쿠폰 코드는 쓱데이에 참여하는 SSG.COM, G마켓, 이마트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의 쓱데이 행사페이지에 방문해 이벤트 공유하기를 통해 쿠폰코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G마켓을 통해 가입한 신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68만4,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0만0,001개와 비교하면 11.6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며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순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4,017만1,9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377만4,372개와 비교하면 8.23%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만7,9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만4,584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LG생활건강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7만5,52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만5,830개와 비교하면 10.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