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모비스 자체 AI '모아이' 도입…소모성 업무 확 줄인다
현대모비스가 사내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인 '모아이(MoAI)'를 정식 도입했다. 모아이는 외부 시스템 통합(SI) 업체가 공급하는 업무용 AI 도구 대신 자체 개발한 서비스로, 업무 효율성과 보안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21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모아이는 사내 업무 시스템에 직접 연결돼 문서나 이미지, 매뉴얼 검색부터 분석 보고서 생성까지 가능하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초부터 사내 생성형 AI 모델 개발에 들어가 시범 서비스를 거쳤다. 지난 6월에는 현대모비스 자체 개발 AI 모델을 소개한 논문이 미국 테네시주에서 열린 컴퓨터 비전·패턴 인식 학회(CVPR)에서 우수 논문으로 채택되기도 했다.모아이는 연
-
사라진 선생님과 친구를 찾아서…블루 아카이브, 신규 업데이트 공개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21일 '블루 아카이브'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에서 블루아카이브는 메인 스토리 Vol5.' 백화요란 편'의 제2장 '홀로 꽃을 피우려는 너에게' 전반부를 공개한다.주인공은 '백귀야행 연합학원' 내 분쟁을 조정하는 동아리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의 학생들로 제1장에서 선생님과 함께 사라진 부장 '아야메'를 찾아 나선다. 플레이어들은 부원들이 겪는 성장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후반부 스토리는 오는 28일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동아리원들의 다양한 서사가 준비돼 있다.블루 아카이브는 게임 전투 패치에서 신규 캐릭터 2종 '나구사', '니야'를 선보인다. '나구사'
-
코웨이, 독서취약계층 위해 임직원 동화낭독 봉사활동 진행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독서취약계층을 위한 임직원 참여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봉사활동은 코웨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책이나 활자 정보에 접근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책의 내용을 음성으로 전달해 정보 격차를 줄이고,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기획됐다. 참여 임직원들은 실감나는 동화 낭독을 위해 전문 성우의 발성 교육과 목소리 훈련을 이수한 뒤, 각 배역에 따라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진행했다. 개인 자택에서 녹음 후 음성 파일을 제출하는 온라인 참여 방식도 병행됐다. 이렇게 녹음 및 취합된 음성은 전문가의 편집을 거쳐 시각장애인
-
조현준 효성 회장, '장애의 벽 넘어 함께 어울리는 사회' 앞장
효성그룹이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사회 공헌을 강조한 데 따른 것으로 효성그룹은 '나눔으로 함께하겠습니다'라는 기치를 내걸고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 소외 계층을 물심양면 지원하고 있다.21일 효성그룹에 따르면 성장기 장애 아동 재활 치료비 지원 사업이 대표적인 공헌 활동으로 꼽힌다. 효성은 2013년부터 푸르메재단과 함께 해당 사업을 벌여 왔다. 2015년부터는 재활 치료와 휠체어 이용 등으로 여행이 어려운 장애 아동과 비장애 형제∙자매, 그리고 이들의 부모를 위해 매년 가족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효성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
대한항공, 3분기 영업익 3763억원…전년比 39% 감소
대한항공이 지난 3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9% 감소한 영업이익을 거뒀다. 미국 입국 규정이 강화되고 추석 연휴 특수가 4분기인 10월로 미뤄지는 등 변수가 발생한 데다 영업비용이 전반적으로 증가한 탓이다.대한항공은 21일 2025년 3분기 잠정 영업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4조85억원, 영업이익 3763억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2323억원(6%), 영업이익은 2423억원 줄었다.이 기간 연료비를 제외하고 감가상각비, 정비비, 공항·화객비(화물 또는 여객 운송 관련 비용)이 대부분 늘었다.반면 여객 사업 매출과 화물 매출이 동반 감소하며 수익성을 끌어내렸다. 여객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62억원
-
현대퓨처넷,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하트애비뉴' 공모전 수상작 선정
현대백화점그룹 ICT전문 기업 현대퓨처넷은 국내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 발굴과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하트애비뉴(H/ART AveNEW)’ 프로젝트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환경 테마인 '리그린(Re.Green)'을 주제로 예술적 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탐구하는 작품들을 공모했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품은 △문소현 작가의 녹색 환상(Green Illusion) △박재훈 작가의 피그말리온의 돌(Pygmalion’s Stone) △변유열 작가의 공생의 숲(Symbiotic Forest) 등 총 3점이다. 수상작들은 20일부터 2주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천호점·더현대 서울·한섬빌딩 외벽 미디어월을 통해 순
-
해태제과, 수험생 위한 ‘수능 한정 홈런볼’ 2종 출시...고객 관심도↑
해태제과가 다가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한정판 ‘수능 홈런볼’과 ‘수능 메가 홈런볼’을 출시한고 21일 밝혔다. ‘홈런’이라는 단어처럼 결실을 상징하는 메시지를 담아 수험생에게 위로와 행운을 전한다. 올해 수능 응시생 약 50만명에 맞춰 50만개 한정 생산했다. ‘수능 홈런볼’ 응원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했다. 홈런볼의 마스코트 ‘로(Ro)’가 대박기원·합격기원 등 문구와 함께 응원을 전하며 시험장의 긴장감을 녹인다. 패키지에 네잎클로버와 응원 피켓 일러스트를 더해 ‘행운의 간식’ 이미지를 완성했다. 수능 홈런볼 패키지 QR코드로 참여 가능한 ‘네 인생은 홈런’ 이벤트도
-
NH농협은행, 수확기 맞아 농촌 봉사 실시
NH농협은행은 IT부문 임직원들이 강원도 춘천시 소재 오이 재배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 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봉사는 가을 수확기에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NH농협은행의 IT부문 임직원 약 20명은 봉사 활동에 참여해 농가를 도왔다.박도성 NH농협은행 IT부문 부행장은 "수확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일손 돕기에 참여했다"며, "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계룡건설,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 데이' 개최
계룡건설이 21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브랜드데이'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지난 18일 'K:ONNECT – 하나되는 순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계룡건설 임직원과 가족 400여 명이 참석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람했다.이날 경기에서는 계룡건설 임직원 자녀 32명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 에스코트 키즈로 입장했다.계룡건설은 경기장 남측광장 브랜드데이 부스를 설치해 응원 짐색, 스웨이드 타월, 응원깃발로 구성된 '응원 패키지 굿즈'를 관중들에게 선물하며 응원의 열기를 더했다.이밖에도 풋볼 챌린지,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포토존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가족 단위 방문객
-
기아, 카자흐스탄 반조립 공장 준공…쏘렌토·스포티지 양산
기아는 21일(현지 시간) 카자흐스탄 코스타나이에 반조립 제품(CKD) 합작 공장을 준공하고 완성차 양산을 시작했다.이날 코스타나이 공장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송호성 기아 사장과 로만 스클야르 카자흐스탄 제1부총리를 비롯해 현지 정부 고위급 인사,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카심 조마르트 토카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도 화상으로 축전을 전했다.송호성 사장은 "카자흐스탄 CKD 공장은 고객 중심 혁신과 전동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려는 기아 글로벌 비전의 하나"라고 소개했다.기아는 카자흐스탄 CKD 공장 건설에 총 3억1000만 달러(약 4400억원)를 투자했다. 공장의 연간 생산 능력은 7만대 수순, 부지 면적은 63만
-
"석포의 가을이 핀다" 영풍 석포제련소, 석포마을 공모전 개최
영풍 석포제련소는 다음 달 20일까지 '2025 석포마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올해 4회째를 맞은 석포마을 공모전은 2021년부터 매년 가을 이어져 온 주민 참여형 사회공헌 행사다. 공모전은 영풍 석포제련소가 있는 봉화군 석포면을 대표하는 마을 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다.공모전에는 봉화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석포웃음꽃'을 머릿말로 오행시를 제출하거나 석포면에서 잘 알려진 괴담, 유머를 담은 1~3분 분량 영상을 세로로 촬영해 응모하면 된다. 오행시와 동영상 각 부문에 중복 참여할 수 있지만 각 부문별로는 한 작품만 내야 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2026년 1월 초 공개되며 관련 문의는 행사 운영을 맡은 리온픽
-
삼성생명, 시니어 세대 응원 캠페인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삼성생명은 '우리 부모님의 두 번째 돌잡이, 꿈잡이'(이하 꿈잡이) 캠페인 예고 영상이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꿈잡이는 인생의 두 번째 출발점을 맞은 시니어들이 '다시 한 번 나의 꿈을 잡다'라는 주제로 참여하는 캠페인이다. 새롭게 선택할 꿈을 상징하는 소품을 직접 고르는 이색 형식을 통해 세대 간 공감과 대화의 장을 연다.영상에서는 시니어가 맞이할 제2의 인생을 상징하는 9개의 소품이 등장한다.구체적으로 △일렉기타(음악 연주) △페인팅 브러시(미술·공예) △볼링핀(운동) △소금빵(요리·제빵) △마이크(외국어·성우) △타자기(문예·학업) △헬멧(익스트림 스포츠) △마술사 모자(마술) △물
-
Sh수협은행 DMC금융센터, 금감원 사칭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 막아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은 최근 고령 고객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피해를 예방하고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냈다고 21일 밝혔다.Sh수협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9월 초 Sh수협은행 DMC금융센터를 방문한 한 고령의 여성 고객이 휴대폰 통화를 계속하며 고액의 현금을 타인 명의의 계좌에 송금해 달라고 요청했다.당시 고객을 응대한 정승희 팀장은 "거액의 현금을 소지한 채 영업점을 방문한 고령의 여성 고객께서 불안한 표정으로 송금을 서두르는 모습을 보자마자 보이스피싱 피해임을 직감할 수 있었다"며 "매뉴얼에 따라 '금융사기예방진단' 항목을 체크하도록 하며 송금을 지연시키고 즉각 경찰에 신고했다"고 설명했
-
넥슨재단, 국내 첫 아동 방문재활 사업에 3억원 지원
넥슨재단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 아동을 위해 국내 최초의 방문재활 사업 지원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은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병원장 양신승, 이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찾아가는 방문재활 사업' 운영에 초기 기금 3억원을 지원한다.찾아가는 방문재활 사업은 이동이 어렵거나 보호자 심리적·육체적 에너지 소진(번아웃) 등으로 병원에 방문하지 못하는 중증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의료진이 직접 가정 또는 학교를 찾아가 치료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공공형 프로그램이다.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지난 2023년 5월 개원 이후 7만3000여명의 환아가 이용했으며,
-
스타벅스, 수험생 위한 수능 응원 상품 출시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능 응원 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스타벅스는 21일 전국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수능 응원 상품을 공개했다. 디저트, 초콜릿, 보온 도시락, 보온병 등 다양한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했으며제품마다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를 확인할 수 있다.먼저 올해 수능 시즌 신규 상품으로, '찰떡같이 합격파이'를 선보였다. 쫀득한 찰떡에 달콤한 헤이즐넛 크림을 넣었으며, 초콜릿으로 겉면을 코팅했다.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수능 응원 디저트다.지난해 수능 응원 상품으로 출시된 '클로버 샌드 쿠키'도 다시 만날 수 있다. 네잎클로버 모양으로 쿠키를 만들었다. 버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