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두산에너빌리티, 사우디서 1300억 규모 연료 전환 공사 수주
두산에너빌리티(034020)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전력 회사 마라픽으로부터 1300억원 규모 석유 화력발전소 연료 전환 공사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양사는 27일(현지시간) 사우디 주베일에서 손승우 두산에너빌리티 파워서비스BG장과 자말 압둘라만 오마르 마라픽 수석부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얀부2 발전소 연료 전환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석유 발전소를 가스 발전소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028년까지 연소기와 분산제어시스템을 공급하고 시운전을 수행할 예정이다. 연료 전환이 완료되면 얀부2 발전소는 기존 발전 용량을 유지하면서 탄소 배출 약 25%를 감축할 것으로 기대된다.얀부2 발
-
bhc, 콜팝 전용 매장 'bhc pop 이천점' 오픈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콜팝' 메뉴 전용의 신규 콘셉트 매장 'bhc pop 이천점'을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 새롭게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bhc pop 이천점'은 지난 12일 서울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산호세점 리뉴얼을 통해 공개된 'bhc pop' 프로젝트의 두 번째 적용 사례다. 산호세점이 테마파크 내 고객 경험을 강화했다면, 이천점은 쇼핑 중심 상권에 맞춰 기획돼 브랜드 공간 전략의 확장성과 유연함을 더했다.'bhc pop'은 bhc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콜팝'을 브랜드 콘셉트로 삼고, 이를 공간으로 확장한 프로젝트다. 이천점의 대표 메뉴는 콜팝으로, 일부 사이드 메뉴와 함께 간결한 구성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
-
동원F&B '동원참치뱃살 깊은 간장맛' 출시
동원F&B(대표 김성용)가 신제품 '동원참치뱃살 깊은 간장맛'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원참치뱃살 깊은 간장맛'은 참치 부위 중 단 1%뿐인 뱃살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40년 참치 가공 노하우로 참치의 뱃살 부위만 정교하게 발라내 캔에 담았다고 전했다.또한 신제품은 특제 간장 소스와 참치 뱃살이 어우러져 별도의 조리 없이도 반찬이나 안주로 즐기기 좋다는 것이 동원F&B측 설명이다. 동원참치뱃살은 쿠팡, 네이버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참치캔 시장을 선도할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
-
롯데홈쇼핑 벨리곰, 황금연휴 맞아 의왕서 초대형 전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황금연휴를 맞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벨리곰' 초대형 전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벨리곰은 2022년부터 다양한 테마의 공공전시를 선보여왔다. 오는 5월 1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벨리곰이 하트를 끌어안은 모습을 연출해 '온 세상에 따뜻한 사랑을 전달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롯데홈쇼핑은 이번 전시를 통해 팬들과의 오프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야외 잔디광장에는 하트를 끌어안은 10m 초대형 벨리곰이 설치되며, 행사장 곳곳에 2m 크기의 미니 벨리곰 조형물이 포토 스팟으로 활용된다. 행사 기간 움직이는 벨리곰이
-
한성자동차, 서비스센터 신입사원 공개 채용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2025년 서비스센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모집 분야는 서비스센터 사후서비스(A/S) 부문과 일반 정비, 서비스 어드바이저, 판금 직무로 다음 달 23일까지 채용 웹사이트에서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최종 합격자는 약 한 달간 직무 기초 교육을 이수한 뒤 서울과 인천, 경기 수원, 성남 분당, 대전 중에서 희망 지역을 우선 고려해 배치된다. 직무 기초 교육은 자동차 정비 기본 이론부터 고객 서비스 태도, 브랜드 이해, 실습 중심 기술 교육까지 포함한다. 전문 트레이너와 현직자 멘토링이 병행되며 한성자동차는 신입사원의 원활한 현장 적응과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지
-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 일본 도쿄·싱가폴서 K-패션 팝업 진행
신세계백화점의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플랫폼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구 K패션82)'가 일본 도쿄와 싱가폴에서 K패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오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일본 도쿄의 백화점 이세탄 신주쿠점 본관 '스테이지2'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세탄 신주쿠점은 일본 전역 백화점 중 매출(거래액) 규모 1위의 점포다.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는 이세탄 신주쿠 점내에서도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공간으로 손꼽히는 '스테이지2' 행사장에서 팝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팝업에 참여하는 브랜드인 '레스트앤레크레이션(Rest & Recreation)'은 지난해 K패션 14개사가 참여한 한큐 우메다 백
-
HD한국조선해양, 컨테이너선 22척 수주 '잭팟'…2조5000억 규모
HD현대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009540)이 22척에 달하는 컨테이너선을 한 번에 수주하며 '잭팟'을 터뜨렸다. 조선 업계에서는 이같은 집중 수주는 매우 드문 일로 총 계약 금액만 2조5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컨테이너 운반선을 대량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선박 크기는 1800TEU(1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부터 1만6000TEU까지 다양하다. 수주 랠리가 시작된 건 지난 23일이었다. 아시아 소재 선사로부터 2800TEU급 컨테이너선 2척을 수주한 HD한국조선해양은 이튿날인 24일 1만,000TEU급 컨테이너선 2척 건조 계약을 따냈다. 이어 26일에는 오세아니아 선사로부터 1
-
삼성전자, 터치 되는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 출시
삼성전자(005930)는 28일 터치 조작 기능이 탑재된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를 출시했다.더 프리미어 5는 삼중 레이저 기술을 적용해 43㎝ 거리에서 화면 크기를 100인치까지 표시할 수 있는 초(超)단초점 프로젝터다. 벽과 바닥, 테이블 등 평면이 있는 어디든 가리지 않고 대화면을 띄울 수 있다.또한 제품을 받치는 전용 스탠드에 적외선 카메라와 적외선 레이저 모듈을 내장해 터치스크린처럼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와 레이저가 손가락 동작을 인식해 터치 동작을 구현하는 식이다.더 프리미어 5는 주변 밝기를 자동 인식해 명암비, 색상, 대비를 조정하는 비전 부스터 기술도 지원한다. 이밖에 스마트싱스를 통한 가전 연동 기능으
-
KT&G,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 가격 200원 인하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 가격을 인하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은 포트폴리오 다양화의 일환으로, 내달 1일부터 시중에 출시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lil SOLID)'의 전용스틱 '핏(Fiit)' 8종 가격을 기존 4500원에서 4300원으로 200원 인하한다.'핏'은 전국 편의점 등에서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가격이 변경되더라도 제품의 브랜드를 비롯해 품질 및 물성에는 변화가 없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KT&G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가격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스틱 가격을 조정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 구성과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Sh수협은행 '사랑海 헌혈' 행사…혈액수급 안정화 기여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은 서울 송파구 Sh수협은행 본사에서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海 헌혈'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생명나눔 사랑海 헌혈은 저출산과 고령화로 헌혈 가능 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Sh수협은행과 수협중앙회 임직원들이 매년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 행사다.이날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헌혈증서를 모아 수술 등 혈액이 필요한 어업인이나 응급환자, 관련 사회단체 등을 위해 기증했다.Sh수협은행 관계자는 "사랑海 헌혈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가장 작은 나눔이자 희망을 살리는 따뜻한 실천"이라며 "앞으로도 어업인을 비롯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행복을
-
금호건설 '아테라' 흥행 기대치↑…실적·이미지까지 '업그레이드'
금호건설이 아테라 브랜드 론칭을 통해 국내 주택건설업계 내 인지도와 수주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단순 분양 실적 개선을 넘어 금호건설 브랜드 가치와 시장 내 위상을 한 단계 상승시켰다는 평가다.28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금호건설은 '아테라(ARTERA)' 브랜드 론칭 이후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 주택사업 경쟁력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고 전했다. 앞서 금호건설은 지난 2021년 기존 공식 회사명인 금호산업을 금호건설로 바꾸며 아파트 브랜드 중요성이 커지는 건설업계 환경에서 속에서 지속적인 수주 성장을 위해 브랜드를 새롭게 교체했다. 이에 지난 2023년 예술(Art), 대지(Terra), 시대(Era)를 조합한 새로운 브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이익 1424억...전년比 5.7%↓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이 1조6979억원, 영업이익 142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보다 각각 1.8%, 5.7% 감소했다.해외 매출은 5360억원으로 4.2% 늘었다. 중국 매출은 4.1% 감소했으나 일본(23.2%), 북미(3.1%) 등에서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순이익은 1035억원으로 8.5% 줄었다. 특히 뷰티(화장품) 부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4% 줄어든 7081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은 589억원으로 11.2% 감소했다.해외와 국내 주력 채널은 성장했지만 면세점, 방문판매 등 사업이 부진하면서 매출이 감소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HDB(생활용품) 부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5733억원,
-
DB손해보험, 십일리터와 라이펫 펫보험 상품 출시…상품 관심도 늘어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난 3월 AI기반 반려동물 홈케어 솔루션 '라이펫'을 운영하는 십일리터와 '라이펫 펫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라이펫'은 반려동물의 진행성 질환 가능성을 3초 안에 분석하는 비전AI기술을 보유해 사진 1장으로 슬개골 탈구, 치주질환, 비만, 백내장 등 여러 진행성 질환의 가능성을 판별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등 질병을 사전에 감지한다. 이로 인해 반려동물의 무분별한 보험가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필요한 담보를 적절한 보험료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상품은 강아지 5가지 플랜(시니어 플랜 포함)과 고양이 5가지 플랜(시니어 플랜 포함)등 총 10가지 플랜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입
-
대한항공, 봄맞이 제주행 마일리지 특별기 운영…항공편 관심도↑
대한항공이 5월과 6월 봄맞이 여행 시즌을 맞아 보너스 좌석 이용 승객을 위한 '마일리지 특별기'를 띄운다.대한항공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부산~제주 노선에 마일리지 특별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특별기는 오는 5월2일과 5일 양일간 특정 시간대에 마일리지로 우선 발권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특별기의 부산발 항공편은 김해공항에서 오후 5시10분에 출발해 제주공항에 오후 6시10분에 도착한다. 제주발 항공편은 제주공항에서 오후 6시55분에 출발해 김해공항에 오후 7시55분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영한다.6월 현충일 연휴에도 마일리지 특별기를 띄운다. 대한항공은 6월1일부터 8일까지 김포·부산발 제주 노선 특정 시간대에
-
롯데건설, 일하는 방식 전환위한 '프로답게 캠페인' 시행
롯데건설은 연초 발표한 2025년 경영방침 중 New Spirit(의식전환)을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프로답게 캠페인'을 시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일하는 시간보다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중요해진 시대 흐름에 맞춰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업무상 발생한 문제나 실패에 대해서도 관용과 배려하는 혁신 문화를 조성해 업무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됐다.사내 인트라넷에 관련 내용을 담은 웹 포스터를 게시하고, 전 부서 및 전 현장에 포스터를 게시해 업무를 수행할 때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도록 했다. 또한, 단순한 업무 수행 방식을 개선하는 차원을 넘어 기업문화 전반에 걸친 혁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