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화투자증권, 모태펀드 2차 미래환경 스케일업 최종 선정
한화투자증권(대표 한두희)은 한국벤처투자(KVIC)가 주관한 2025년 모태펀드 2차에서 '미래환경 스케일업' 부문 운용사(GP)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모태펀드는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정부 재정으로 조성하는 대표적인 정책자금으로, 각 분야별 전문 운용사를 선정해 벤처펀드에 출자하는 사업이다.한화투자증권이 최종 선정된 '미래환경 스케일업' 부문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청정대기, 생물소재 등 환경 분야의 유망 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한화투자증권은 투자-확장-회수를 아우르는 전주기 관리 전략과 함께 △정부 정책 연계성 △기술 확장성 △후속투자 유치 △M&A 중심의 회수(Exit) 전략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아 7대
-
[BD특징주] 온타이드, 코스모인베스트먼트와 시너지 기대 '상한가'
섬유·의류 전문기업인 온타이드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최대주주인 크리에프앤씨가 회사 경영권을 매각한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7분 기준 온타이드는 전일대비 가격제한폭(30%)까지 오른 663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크리스에프앤씨는 온타이드 지분 33.26% 중 8.26%만 남기고 25%를 코스모인베스트먼트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에 1주당 1777원에 1688만555주를 300억원 규모에 양도하며, 처분 예정일자는 9월 30일이다.아울러 온타이드의 지분을 매수한 코스모인베스트먼트는 OEM 사업 특화전문 기업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섬유·의류 기업인 온타이
-
한국투자증권, 美 캐피탈그룹과 협업 논의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지난 1일 글로벌 자산운용사 캐피탈그룹 (Capital Group)과 국내 금융상품 공급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의는 마이크 기틀린(Mike Gitlin) 캐피탈그룹 CEO가 직접 방한해 국내 시장 현안을 점검하고, 하반기 공모 인컴형 신규상품 출시를 위한 투자방향과 비즈니스 플랜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해외 유수 운용사들과의 협업 성공사례 등을 사례로 제시하며 상호 시너지 방안을 교환했다. 미국에서 설립해 95년 역사를 가진 캐피탈그룹은 전통 자산인 주식 및 채권 운용에 특화된 글로벌 운용사로 현재 총 2조8000억달러(약 3795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
미소야, 여름 신메뉴 '콜드냉멘' 출시
미소야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철 한정 신메뉴 '콜드냉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신메뉴 '콜드냉멘'은 '냉면이 아닌, 냉멘이다' 라는 콘셉트 아래 기획된 특별 메뉴로, 이름 그대로 냉면이 아닌, 미소야 스타일로 재해석한 시원한 '라멘형 냉요리'다. 전용 츄카소바면 (라멘면)에, 꽝꽝 얼린 특제 쯔유와 양념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미소야 관계자는 "고객들이 미소야에서 간편하게 각 지역의 새로운 미식을 경험하고, 영양 가득한 여름 별미 한 끼를 즐기며 여름을 이겨내도록 응원하기 위해 이번 메뉴를 개발했다"면서 "여름철은 외식 시장의 변동성이 큰 시기이지만, 우리는 매년 철저한 시장 분석과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계
-
하림, 신제품 '용가리 치킨볼' 2종 출시
하림이 공룡알을 닮은 동글동글한 모양의 신제품 '용가리 치킨볼'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용가리 치킨볼'은 용가리 시리즈 최초로 소스 코팅을 적용한 제품으로, △달콤양념 △소이갈릭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용가리 치킨볼 달콤양념'은 국산 당근 농축액과 토마토로 자연스럽고 깊은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용가리 치킨볼 소이갈릭'은 국산 마늘과 쌀을 더한 간장소스로 건강한 감칠맛을 더했다. 신제품 2종은 이날부터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에서 만날 수 있으며, 쿠팡, 이마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여러 세대가 믿고 찾는 용가리 브랜드를
-
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신제품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신제품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는 능이버섯을 비롯해 황기, 당귀, 천궁 등 10가지 한약재와 마늘, 양파 등 총 15가지 비법 재료를 우려내 한 팩에 담았다. 액상 타입이라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원물이나 티백을 사용할 때처럼 따로 버릴 쓰레기도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샘표는 백숙 요리 후 남은 국물에는 자사 제품 '밸런스죽 통녹두전복삼계죽'을 함께 곁들이면 더욱 든든하고 균형 잡힌 한끼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다고 추천한다. 밸런스죽은 샘표 우리맛 연구팀의 셰프와 영양학자가 공동 개발해 하루 세끼 기준 한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
-
쿠팡, AI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리브랜딩· 신규 로고 공개
쿠팡이 AI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Coupang Intelligent Cloud, 이하 CIC')'로 리브랜딩 하고 새 로고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CIC는 그간 쿠팡 내부 서비스와 외부 연구기관, 스타트업 등에게 제공되던 AI 인프라를 리브랜딩한 쿠팡 AI 클라우드 컴퓨팅(GPUaaS)의 새 이름이다.CIC가 확보, 운영하고 있는 데이터센터는 모두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첨단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대용량 전력 확보 및 최첨단 냉각 시스템, 이중화 전원 구조, 다중 통신 지원, 물리보안 체계 완비 등 다양한 위기 상황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종 수요자와의 물리적 거리가 짧아 서비스 지연(latenc
-
상하농원, 공유오피스형 워케이션 공간 '파빌리온' 개소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디지털 노마드와 기업형 워크숍 수요를 반영한 공유오피스형 워케이션 공간 파빌리온을 공식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상하농원과 고창군이 공동으로 조성한 이번 공간은 자연 속에서 업무 집중과 휴식을 병행할 수 있는 체류형 업무 환경으로, 공유오피스 기능과 여가 콘텐츠를 결합한 지속가능한 워케이션 모델을 제시한다. 지난 7월 1일, 파머스빌리지 워케이션 현장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상하농원 권태훈 대표를 비롯해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군의회 의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커팅식, 축사, 사업 경과보고, 공간 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워케이션은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영셰프팀, 유럽 3개국서 한식 쿠킹 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Cuisine. K)'의 영셰프들은 유럽 3개국에서 한식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K-쿠킹 클래스 위드 퀴진케이(K-Cooking Class with Cuisine. K)'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재외한국문화원을 거점 삼아 다양한 K-컬처를 알리는 세계순회 지원사업 '2025 투어링 K-아츠(Touring K-Arts)'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문체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후원으로 주영국한국문화원, 주독일한국문화원, 주스페인한국문화원과 함께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퀴진케이 알럼나이 2기인 이경운, 최수빈 셰프와 '줄리엣' 케이터링을 운영 중인 이연주 셰프 등 쿠킹 클래스 경험
-
롯데웰푸드, 인도법인 롯데 인디아 합병 완료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 '롯데 인디아(LOTTE India)'와 '하브모어(Havmor Ice Cream)'의 합병 절차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양사 이사회 의결을 거친 이번 합병은 롯데 인디아가 하브모어를 흡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흡수합병된 하브모어 아이스크림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합병을 기점으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두 회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롯데 인디아는 오는 2032년까지 '연 매출 1조 원'을 목표로 한다. 우선 지역 커버리지 확대로 인한 외형적 확장이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기존 롯데 인디아는 남부 첸나이와 북부 하리아나를, 하브모어는
-
롯데리아 '김치불고기버거' 2종 선보여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김치를 활용한 신 메뉴 '김치불고기버거'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김치불고기버거는 '김치'를 사용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김치와 깍두기를 볶아 활용했으며 불고기 맛과 볶은 김치가 익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불고기 버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버거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롯데리아측 설명이다. 에그김치불고기버거는 반숙 계란프라이를 추가한 버전이다.롯데리아는 지난해 10월 성수동에서 진행한 롯데리아 45주년 기념 팝업스토어에서 이벤트성으로 선보인 김치불고기버거를 맛본 소비자 설문 조사 결과 83%의 소비자가 리아 불고기와 김
-
BBQ '골든티켓 페스타' 하루 당첨자 규모 6배 증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의 당첨자 규모가 시작 2주 만에 최대 6배 이상 늘어났다고 2일 밝혔다.BBQ는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 티켓 3만 장을 고객들에게 증정하는 대국민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를 오는 7월 2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이 시작된 지난달 11일 BBQ앱을 통해 응모권을 받은 고객 중 총 21명이 티켓에 당첨됐다. 이후 2주가 지난 지난달 25일 당첨자는 140명으로, 같은 요일이었던 첫날 대비 약 6.6배 늘어났다. 주말을 기준으로는 시작 첫 주 일요일이었던 지난달 15일 대비 2주가 지난 29일 당첨자가 약 5
-
11번가, 초특가 쇼핑 코너 '10분러시' 누적 결제거래액 110억원 돌파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한정된 시간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초특가 쇼핑 코너 '10분러시'의 누적 결제 거래액이 론칭 9개월여 만에 110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말 오픈한 '10분러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단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추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에 선보이는 코너다.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최소 구매금액, 최소 주문수량 등 별도 조건 없이 제품에 모두 무료 배송 혜택을 지원한다.10분러시'의 최고 인기 상품군은 '커피 e쿠폰'이다. 특히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 e쿠폰은 1초에 16개 꼴로 10분 동안 총 1만장이 팔려나갔다. 10분만에 1000만원 이상 판매액을 달성하는 제품들도 350개를 넘
-
SSG닷컴, 제로베이스원 데뷔 2주년 디저트 단독 출시
SSG닷컴이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 데뷔 2주년 기념 한정판 디저트 2종을 단독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제로베이스원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케이크·쿠키세트는 서울 강남 도산공원 디저트 맛집 '아우어베이커리'와 협업해 쓱닷컴 '미식관' 단독 상품으로 출시했다. 케이크는 제로베이스원 상징색인 파란색을 강조해 토핑 형태의 사탕과 초콜릿 시트로 제조했고, 멤버 전원의 포토카드 9매를 함께 포장했으며 쿠키세트는 제로베이스원 손그림이 담긴 캐릭터 쿠키·얼굴 모양 쿠키·로고가 새겨진 쿠키 3종과 멤버 전원의 포토카드 1매로 구성했다. SSG닷컴이 제로베이스원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해 12월과 올해 5월에 이어 세
-
KB증권, 프라임 클럽 2025 국가서비스대상 5년 연속 수상
KB증권(대표 이홍구, 김성현)은 업계 최초 자산관리서비스인 PRIME CLUB이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5년 연속 '구독형 투자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 후원으로 개최되는 국가서비스대상은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사랑 받은 서비스 기업/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5년 연속 구독형 투자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한 PRIME CLUB은 글로벌 매크로 이슈 점검 및 국내/해외 실전투자 전략 중심의 투자정보를 적시성 있게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5월 말 기준 해당 서비스 가입자수는 187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