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볼보차 "가격 맞추려 애먹어"…XC90·S90, 수입 패밀리카 시장 '정조준'
볼보자동차가 플래그십(기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90과 전장 5m급 준대형 세단 S90을 새롭게 선보였다. 볼보차는 내·외장을 전면적으로 수정한 XC90·S90을 동시에 출시하며 수입 패밀리카 시장을 정조준했다.볼보자동차코리아는 2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신형 XC90·S90 출시 행사를 열고 차량을 공개했다. XC90과 S90은 중형 라인업인 XC60·S60과 더불어 볼보차 판매량을 견인하는 브랜드 최상위 모델이다. 지난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테슬라에 이어 수입차 시장 '톱4' 자리를 수성한 볼보차는 올해 하반기 두 기함급 모델로 판매량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포부다.이날 모습을 드러낸 XC90과 S90은 각각 7인승
-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커피적금 출시
SBI저축은행이 저축하는 재미에 실속까지 더한 '사이다뱅크 커피적금'을 오는 7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이다뱅크 커피적금'은 매월 10만원을 납입하면 이자와 매월 커피 쿠폰 2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6개월로 기본금리 2%(월복리)에 납입 조건(월 10만원)을 충족하면, 총 12잔의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특히 이자와 커피 쿠폰 혜택을 포함하면 환산 금리 연 15% 수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사이다뱅크 커피적금'은 7월부터 9월까지 매월 1만명, 총 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판매된다.이와 함께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매달 커피적금 가입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 1매를
-
Sh수협은행, ALL드림 신용카드 신규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Sh수협은행(은행장 신학기)은 최근 출시한 ALL드림 신용카드 신규가입 고객 대상 '텐!텐!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오는 9월30일까지 진행되는 '텐!텐!텐!' 이벤트는 지난 6개월간 수협카드 사용 이력이 없는 신규고객이 ALL드림 카드에 가입하고 월 10만원 이상 사용하면 매월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최대 3만원)을 증정하는 고객 사은행사다.이벤트 기간 참여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ALL드림 카드는 병원과 약국에서 결제시 2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음식점이나 커피전문점, 편의점, 마트, 온라인 쇼핑, 배달앱, 카카오택시 등 실생활 필수 지출에 이용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또, 아파트관리비와
-
토스뱅크, 모일수록 커지는 그룹 캐시백 이벤트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새로운 방식의 공동결제 리워드를 제공한다. 토스뱅크는 은행권 최초 '그룹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참여 인원이 많을수록 혜택이 커지고, 쌓인 리워드를 나누는 방식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토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오픈 결제방'을 통해 랜덤으로 배정된 그룹에 입장하게 된다. 그룹은 30명이 랜덤으로 입장하게 되며, 추가로 그룹원을 초대할 수 있다.그룹원들의 누적 결제액이 40만원을 달성하면 그룹 전원에게 캐시백이 제공된다. 캐시백 규모는 결제 기여도에 따라 차등된다. 그룹에 입장하는 구성원 1명당 1만원의 결제액이
-
카카오페이, QR오더 생태계 구축…소상공인 부담 낮춘다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지난 1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소상공인 가맹점 대상 'QR코드 기반 테이블오더(QR오더)' 확산 및 단골 확보 마케팅 지원에 나섰다.이번 협약식에는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 KIS정보통신 조용수 대표, NICE정보통신 김승현 대표, 비버웍스 김종윤 대표, 오케이포스 김정윤 대표, 유니온소프트 나병삼 대표, 한국정보통신 박진순 본부장, 카카오 황준연 성과 리더 등을 포함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8개 사의 주요 임직원이 함께 참석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카카오뱅크 등 다른 카카오 그룹사들도 동참을 약속했다.
-
모스트, 美 할리우드서 K-뷰티 멀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 개최
글로벌 K-뷰티 엑셀러레이터 모스트(MOST Inc. 대표 정다연)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웨스트 할리우드에서 K-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문화의 중심지 할리우드에서 진행된 이번 K-뷰티 브랜드 팝업 스토어 행사는 모스트의 미국 현지 법인 머스캣(MUSKAT)의 첫 번째 K-뷰티 현지 마케팅 행사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어뮤즈(AMUSE), 누텍스처(NuTexture), 엔트로피(ENTROPY), 투슬래시포 (TWO SLASH FOUR) 등 총 8개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현지 뷰티 인플루언서를 포함한 업계 관계자들에게 제품을 홍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갈라 형식으로 열린 VIP데이에는 200여명
-
한화투자증권, 모태펀드 2차 미래환경 스케일업 최종 선정
한화투자증권(대표 한두희)은 한국벤처투자(KVIC)가 주관한 2025년 모태펀드 2차에서 '미래환경 스케일업' 부문 운용사(GP)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모태펀드는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정부 재정으로 조성하는 대표적인 정책자금으로, 각 분야별 전문 운용사를 선정해 벤처펀드에 출자하는 사업이다.한화투자증권이 최종 선정된 '미래환경 스케일업' 부문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청정대기, 생물소재 등 환경 분야의 유망 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한화투자증권은 투자-확장-회수를 아우르는 전주기 관리 전략과 함께 △정부 정책 연계성 △기술 확장성 △후속투자 유치 △M&A 중심의 회수(Exit) 전략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아 7대
-
[BD특징주] 온타이드, 코스모인베스트먼트와 시너지 기대 '상한가'
섬유·의류 전문기업인 온타이드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최대주주인 크리에프앤씨가 회사 경영권을 매각한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7분 기준 온타이드는 전일대비 가격제한폭(30%)까지 오른 663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크리스에프앤씨는 온타이드 지분 33.26% 중 8.26%만 남기고 25%를 코스모인베스트먼트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에 1주당 1777원에 1688만555주를 300억원 규모에 양도하며, 처분 예정일자는 9월 30일이다.아울러 온타이드의 지분을 매수한 코스모인베스트먼트는 OEM 사업 특화전문 기업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섬유·의류 기업인 온타이
-
한국투자증권, 美 캐피탈그룹과 협업 논의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지난 1일 글로벌 자산운용사 캐피탈그룹 (Capital Group)과 국내 금융상품 공급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의는 마이크 기틀린(Mike Gitlin) 캐피탈그룹 CEO가 직접 방한해 국내 시장 현안을 점검하고, 하반기 공모 인컴형 신규상품 출시를 위한 투자방향과 비즈니스 플랜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해외 유수 운용사들과의 협업 성공사례 등을 사례로 제시하며 상호 시너지 방안을 교환했다. 미국에서 설립해 95년 역사를 가진 캐피탈그룹은 전통 자산인 주식 및 채권 운용에 특화된 글로벌 운용사로 현재 총 2조8000억달러(약 3795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
미소야, 여름 신메뉴 '콜드냉멘' 출시
미소야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여름철 한정 신메뉴 '콜드냉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신메뉴 '콜드냉멘'은 '냉면이 아닌, 냉멘이다' 라는 콘셉트 아래 기획된 특별 메뉴로, 이름 그대로 냉면이 아닌, 미소야 스타일로 재해석한 시원한 '라멘형 냉요리'다. 전용 츄카소바면 (라멘면)에, 꽝꽝 얼린 특제 쯔유와 양념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미소야 관계자는 "고객들이 미소야에서 간편하게 각 지역의 새로운 미식을 경험하고, 영양 가득한 여름 별미 한 끼를 즐기며 여름을 이겨내도록 응원하기 위해 이번 메뉴를 개발했다"면서 "여름철은 외식 시장의 변동성이 큰 시기이지만, 우리는 매년 철저한 시장 분석과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계
-
하림, 신제품 '용가리 치킨볼' 2종 출시
하림이 공룡알을 닮은 동글동글한 모양의 신제품 '용가리 치킨볼'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용가리 치킨볼'은 용가리 시리즈 최초로 소스 코팅을 적용한 제품으로, △달콤양념 △소이갈릭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용가리 치킨볼 달콤양념'은 국산 당근 농축액과 토마토로 자연스럽고 깊은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용가리 치킨볼 소이갈릭'은 국산 마늘과 쌀을 더한 간장소스로 건강한 감칠맛을 더했다. 신제품 2종은 이날부터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하림몰'에서 만날 수 있으며, 쿠팡, 이마트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여러 세대가 믿고 찾는 용가리 브랜드를
-
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신제품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신제품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는 능이버섯을 비롯해 황기, 당귀, 천궁 등 10가지 한약재와 마늘, 양파 등 총 15가지 비법 재료를 우려내 한 팩에 담았다. 액상 타입이라 국물 맛을 내기 위해 원물이나 티백을 사용할 때처럼 따로 버릴 쓰레기도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샘표는 백숙 요리 후 남은 국물에는 자사 제품 '밸런스죽 통녹두전복삼계죽'을 함께 곁들이면 더욱 든든하고 균형 잡힌 한끼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다고 추천한다. 밸런스죽은 샘표 우리맛 연구팀의 셰프와 영양학자가 공동 개발해 하루 세끼 기준 한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
-
쿠팡, AI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리브랜딩· 신규 로고 공개
쿠팡이 AI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Coupang Intelligent Cloud, 이하 CIC')'로 리브랜딩 하고 새 로고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CIC는 그간 쿠팡 내부 서비스와 외부 연구기관, 스타트업 등에게 제공되던 AI 인프라를 리브랜딩한 쿠팡 AI 클라우드 컴퓨팅(GPUaaS)의 새 이름이다.CIC가 확보, 운영하고 있는 데이터센터는 모두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첨단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대용량 전력 확보 및 최첨단 냉각 시스템, 이중화 전원 구조, 다중 통신 지원, 물리보안 체계 완비 등 다양한 위기 상황에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종 수요자와의 물리적 거리가 짧아 서비스 지연(latenc
-
상하농원, 공유오피스형 워케이션 공간 '파빌리온' 개소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디지털 노마드와 기업형 워크숍 수요를 반영한 공유오피스형 워케이션 공간 파빌리온을 공식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상하농원과 고창군이 공동으로 조성한 이번 공간은 자연 속에서 업무 집중과 휴식을 병행할 수 있는 체류형 업무 환경으로, 공유오피스 기능과 여가 콘텐츠를 결합한 지속가능한 워케이션 모델을 제시한다. 지난 7월 1일, 파머스빌리지 워케이션 현장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상하농원 권태훈 대표를 비롯해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군의회 의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커팅식, 축사, 사업 경과보고, 공간 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워케이션은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영셰프팀, 유럽 3개국서 한식 쿠킹 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의 K-푸드 영셰프 육성 플랫폼 '퀴진케이(Cuisine. K)'의 영셰프들은 유럽 3개국에서 한식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K-쿠킹 클래스 위드 퀴진케이(K-Cooking Class with Cuisine. K)'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재외한국문화원을 거점 삼아 다양한 K-컬처를 알리는 세계순회 지원사업 '2025 투어링 K-아츠(Touring K-Arts)'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문체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후원으로 주영국한국문화원, 주독일한국문화원, 주스페인한국문화원과 함께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퀴진케이 알럼나이 2기인 이경운, 최수빈 셰프와 '줄리엣' 케이터링을 운영 중인 이연주 셰프 등 쿠킹 클래스 경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