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카카오페이증권 "미국주식 투자자 72% 수익 기록...한국주식은 48% 그쳐"
카카오페이증권은 23일 자사 리서치 콘텐츠 '무지 쓸모있는 투자 소식'을 통해 2023년 한국과 미국 주식시장에서 사용자들의 투자 성과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분석 결과 투자 수익률과 거래 현황에서 한미 시장 간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미국 주식시장에서는 투자자의 72%가 수익을 거둔 반면, 한국 주식시장에서는 48%만이 수익을 기록했다. 1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한 비율도 미국장 32%, 한국장 13%로 격차를 보였다. 평균 수익률 역시 미국장이 5%를 기록해 한국장 0%를 크게 웃돌았다.수익률 상위 10% 진입을 위한 기준점도 양국 시장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 한국 주식시장에서는 12.4%의 수익률로 상위 10%에 진입할 수 있었으나, 미
-
"美 ETF 강점"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투자자 관심도 1위…삼성자산·한국투신운용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중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IBK자산운용 등이다.미래에셋그룹의
-
매출만 잡으면 독보적 1위...CU, 편의점 시장 장악할까
편의점 업계 '만년 2위'로 불리는 CU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올해 1위 자리를 목표로 절치부심(切齒富心)하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CU는 이미 수년 전부터 점포 수 및 영업이익에서 선두에 오른 상황. 이러한 기세를 몰아 올해 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 CU, 3분기에도 매출 격차 줄이기 성공...업계 '톱' 바뀔까지난 3분기 CU는 매출 2조2023억원(BGF리테일 편의점 사업 부문)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수치다.주목할만한 점은 이번에도 역시 GS25와의 매출 격차 줄이기에 성공했다는 점이다. 같은 기간 GS25는 2조3068억원(GS리테일 편의점 사업 부문) 매출을 기록했다. CU는 지난
-
신한투자증권, 설 연휴 해외주식 글로벌데스크 24시간 운영
신한투자증권은 설 연휴 기간에 해외시장 거래를 위해 평일과 같이 해외주식 글로벌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온라인 매매가 가능한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오프라인 매매 국가도 글로벌데스크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단, 연휴 기간 중 국가별로 휴장일이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한편, 신한투자증권은 3월 1일까지 해외주식 5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미국주식 수수료 혜택 이벤트, 해외주식 웰컴이벤트, 해외주식 입고이벤트, 해외주식 거래이벤트, 우수고객 감사이벤트 총 5가지로 구성됐다.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신한 SOL증권 앱 및 신한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
-
락앤락, 신규 CI 공개…글로벌 인류 브랜드 도약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새로운 CI(기업 아이덴티티)를 공개하며, 글로벌 일류 브랜드로서 도약한다고 22일 밝혔다. 락앤락의 새로운 CI는 현대적 이미지와 견고함을 더한 영문체에 알파벳 'L'자를 괄호 형태로 더해 선보였으며, 지속과 결속의 의미를 담았다. 메인 컬러에는 블루를 적용했다. 락앤락의 블루 컬러는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을 상징하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품질을 나타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락앤락은 이번 신규 CI 공개와 함께 'Lockin’ your moment'라는 슬로건을 선포하며, 라이프스타일 혁신기업으로서의 의지를 표명했다. 이 슬로건은 고객의 일상 속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의미를 담
-
스타벅스, 두 번째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 오픈…기념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두 번째 공식 유튜브 채널인 '727 스튜디오'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727 스튜디오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출연해 음료, 푸드, MD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스타벅스의 이야기를 전하고, 파트너와 고객 간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채널은 기존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운영되던 '스벅TV' 콘텐츠를 독립시켜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스타벅스는 파트너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채널명 중 727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점 기념일인 7월 27일을 의미하며, 로고는 스타벅스 리
-
LG전자, 네이버클라우드 B2B 구독사업 강화…"스마트 오피스 공략"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대화면 스마트 디스플레이 'LG 전자칠판'과 네이버클라우드의 비즈니스용 AI 회의록 작성 솔루션 '네이버웍스 클로바노트(이하 클로바노트)'를 같이 이용하고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B2B 구독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1일 네이버클라우드와 서울 역삼동 소재 네이버클라우드 강남오피스에서 '공동 구독 프로모션 및 기업 고객 맞춤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박준성 커머셜기업담당, 네이버클라우드 박종열 비즈니스 전략담당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업으로 양사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에서 가장 주목 받는 디바이스 중 하나인 LG 전자칠판과 AI로 회의 기록
-
SSG닷컴, 새벽배송 충청권 확대…첫 주 대비 매출 4배 증가
SSG닷컴의 새벽배송이 신규 권역에서 높은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충청권을 비롯한 신규 권역에서 새벽배송 매출이 권역 확대 첫 주(12/5 ~ 11) 대비 293%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달 쓱닷컴은 CJ대한통운이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넓혔다. 신규 권역에는 충청권의 대전시, 세종시, 아산시, 청주시, 천안시와 경기 남부권의 광주시, 동탄, 화성시, 하남시, 안성시, 오산시, 이천시, 평택시 등이 포함됐다. SSG닷컴에 따르면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식품 카테고리는 이 기간 310% 신장했다. 신선식품 중에는 감귤과 샤인머스캣 등 과일류, 가공식품 중에는 우유와
-
푸조·지프 통합 운영 박차…전시장·서비스센터 하나로
푸조와 지프 브랜드를 산하에 둔 스텔란티스가 국내 판매·서비스망 통합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올해 안에 두 브랜드의 개별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하나로 합친다는 방침이다.스텔란티스코리아는 22일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호텔에서 주요 딜러사와 함께 이같은 내용이 담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에 참여한 딜러사는 △케이씨씨모빌리티(의정부·안양·서초) △비전오토모빌(수원·대전·천안·세종) △렉스모터스(강남) △빅토리오토모티브(부산) △신창모터스(대구) △프리마모터스(일산) △경남오토모빌(창원)이다.스텔란티스코리아와 7개 딜러사는 올해 말까지 총 11개 전시장과 14개 서비스센터를
-
초이락, 헬로카봇 신규 완구 '펀치마스터' 출시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새 완구 헬로카봇 '펀치마스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최근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15에서 등장한 펀치마스터는 역대 헬로카봇 중 가장 펀치력이 센 복싱 카봇이다. 3분 1회전인 복싱 룰을 따라, 모든 대결을 3분 안에 끝낸다는 모토를 실천하는 파이터다.펀치마스터는 평소에는 빨간색 밴 모드로 다니다가 활약을 해야 할 때 복싱 로봇 모드로 변신한다. 양 손에 파란색 글러브처럼 보이는 주먹을 끼워주어야만 최강의 복싱 로봇으로 완성된다.또한 펀치마스터는 가슴에 장착한 특별 기믹으로 완구에 실감나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가슴 내부
-
11번가, '안유성 명장 밀키트' 등 광주시 대표 먹거리 기획전 실시
11번가는 광주광역시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 대표 맛집들의 먹거리를 할인 판매하는 '광주푸드클럽'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11번가는 광주소상공인 11곳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함께 개발한 밀키트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최근 흥행한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끈 '대한민국 16대 조리명장' 안유성 셰프의 밀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명담 평양 비빔냉면 △명담 한우 나주곰탕 2종이다. 광주에서 3대째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맛집들의 밀키트도 준비했다. 대표상품으로는 ▲광산구 송정리 떡갈비 골목을 30년째 지켜온
-
CU,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 확장…신상품 4종 출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가성비 화장품 라인업을 색조 화장품으로 확장하며 뷰티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진다고 22일 밝혔다. CU는 색조 전용 화장품으로 제품군을 넓혀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파우치에 담아 사용 편의성을 높인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을 23일 출시한다. 신상품은 '립컬러틴트 웜레드', '립컬러틴트 쿨핑크', '립글로스 투명'과 '올인원 스킨로션'까지 총 4종이다. 이처럼 CU가 소규격 화장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미용 목적의 화장품의 구매가 편의점에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가 뷰티 카테고리의 세부 품목별 매출 순위를 살펴본 결과, 지난 2020년 기초 화장품으로 분류되는 스킨·로션은
-
새마을금고중앙회, 2025년 신입직원 공채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통해 2025년 새마을금고중앙회 일반직 신입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반분야 및 IT분야 중 선택하여 지원 가능하며, 입사지원서는 오는 10일까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채용 게시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달 22일 필기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며, 필기전형 출제범위는 NCS, 금융경제상식, 직무전공이다. 수도권 외 지역 지원자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필기전형은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된다. 면접전형을 거쳐 4월 중 최종합격자가 선정되며, 전국 13개 지역본부 및 IT센터에 배치돼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새마을금고 홈페
-
삼성화재, 기업 아이덴티티 발표…이문화 사장 "초격차 2.0 달성"
삼성화재가 22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제73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하면서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 라는 삼성화재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발표했다.삼성화재는 아이덴티티 수립을 위해 삼성글로벌리서치와 협업해 지난 70여년 경영성과를 분석함과 동시에 임직원 설문과 고객 FGI(Focus Group Interview), 해외사 벤치마킹 등을 통해 아이덴티티를 완성했다.이렇게 완성한 삼성화재의 아이덴티티인 Protecting today, Inspiring tomorrow 에는 단순히 기업의 성장을 넘어 삼성화재가 생각하는 업의 본질인 모두의 삶의 순간들을 보호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
-
KB금융, 영국 '브랜드 파이낸스社' 국내 최고 금융사 선정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社’가 발표하는 ‘글로벌 500 (Global 500)’에서 국내 최고의 금융사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 실적, 시장 점유율, 성장 전망, 브랜드 충성도, 기업의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후 ‘글로벌 500(Global 500)’을 통해 순위를 발표한다.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 순위는 전년대비 116등 상승한 324위로 국내 금융사 중 1위를 차지했다. KB금융그룹은 균형 잡힌 그룹 포트폴리오, 안정적인 이익 창출력, 효율적 비용 관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회사의 경쟁력을 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