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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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묵호동 민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체결…"나눔문화 확산"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지난 7일, 강원도 동해시 묵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나눔 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락앤락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에게 필요한 물품을 기부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묵호동은 동해 바다와 언덕 마을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지역으로, 지난 2022년 산불로 큰 피해를 입었었다. 다행히 빠르게 회복되어 현재 논골담길 벽화마을 등 관광 명소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고령인구가 46% 이상을 차지하는 에이징 인 플레이스(Aging in Place: 지역사회 내 지속 거주)다. 락앤락은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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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발전, 안전·청렴 간담회 개최…현장 목소리 듣는다
한국서부발전(상임감사위원 송재섭)은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현장 애로를 청취하는 사업소 간담회를 진행한다.서부발전 감사실은 오는 13일까지 김포와 공주, 군산, 구미 등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청렴 순회 간담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간담회는 지난달 18일 서인천발전본부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약 한 달간 진행된다.송재섭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최근 서인천, 평택발전본부 간담회에서 직원, 부서장들과 차례로 만나 솔직한 대화를 나누며 일선의 고충을 청취했다.이 자리에서 송재섭 상임감사위원은 “다양한 개선 활동이 내부는 물론 동반 기업 등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안전하고 청렴한 문화로 이어지는 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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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벨상 꿈나무 키우자" 한화사이언스챌린지 개최
한화그룹은 미래 노벨상 수상자를 육성하기 위한 고교생 과학 경진 대회인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5'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후원으로 지난 6~8일 충북 충주시 한화손해보험 라이프캠퍼스에서 진행됐다.올해 대회 주제는 지난해와 같은 '세이빙 더 어쓰(Saving the Earth)':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였다. 기후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진 가운데 지난해보다 약 30% 증가한 758팀, 1516명이 대회에 참가했다.대회는 두 차례 예선에 이어 본선에서 최종 수상 팀을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4월 1차 예선에서는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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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광복 80주년 맞아 독립유공자 보훈 사업 지원
현대자동차그룹이 독립에 헌신한 순국 선열의 희생 정신을 기리기 위해 독립유공자 보훈 사업 지원에 나선다.현대차그룹은 8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성 김 현대차그룹 전략기획담당 사장과 김동욱 전략기획실장,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보훈부와 '국가 보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현대차그룹과 국가보훈부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뜻을 모아 성사됐다.우선 현대차그룹은 독립유공자의 공훈을 기리고 기록을 보존하기 위해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활용해 독립운동 사료를 전산화한다. 독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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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발전, 지역 시니어와 함께하는 녹색일자리 창출사업 본격화
한국서부발전은 태안지역 고령층과 함께 환경 지킴과 나눔을 실천하는 녹색일자리 창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서부발전은 지난 7일 충남 태안시니어클럽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태안 시니어클럽, 국립공원공단 태안사무소, 한국환경공단 충청권환경본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2025년도 시니어 녹색일자리 창출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행사에는 박지연 태안군 가족정책과 과장, 노현석 태안시니어클럽 관장, 양철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전충남지역본부장, 송건범 한국환경공단 충청권환경본부장, 서부발전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사업은 지역 폐플라스틱을 수거한 뒤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가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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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 공공데이터 활용 제고 위한 대국민 퀴즈 이벤트 펼친다
전력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공공데이터 활용 제고를 위한 대국민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한전KPS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중 한 곳에 접속해 큐알(QR) 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전KPS는 국민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공공데이터를 발굴하고 이를 공공데이터 포털에 개방하고 있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이같이 개방된 공공데이터의 유용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가자 중 퀴즈 만점자 중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한전KPS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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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그룹 임직원 사랑의 헌혈’ 45년째 지속…누적 참여인원 1만명↑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 등 한미그룹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는 제약업계 최장기 공익 캠페인 ‘한미 사랑의 헌혈’이 45년째를 맞았다.한미그룹은 지난달 24일부터 경기도 화성시 팔탄사업장과 서울 본사 등에서 하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연이어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오는 8월 말까지 R&D센터와 바이오플랜트 등 경기도 동탄, 평택, 송탄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달 28일, 29일 폭염 속에서 진행된 서울 본사 캠페인에는 1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등 혈액 수급 안정화에 작은 힘을 보탰다. 한미그룹 임주현 부회장도 헌혈 캠페인에 동참해 임직원들을 격려하면서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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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발전, 충남 아산시에 수해 복구·취약계층 후원금 전달
한국서부발전은 지난달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 아산 시민과 해당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서부발전은 전날인 7일 충남 아산시에 수해복구·취약계층 후원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서부발전은 본사가 있는 충남 지역 주민과 어려움을 나누고 이들이 일상을 회복하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후원금을 마련했다.후원금은 집중호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지역 주민의 생활 안정과 시설물 피해 복구, 하천 하류 지역 오염물질 제거,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활용된다.오세현 아산시장은 “서부발전의 후원은 호우 피해로 어려움을 겪은 시민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평소 아산시 발전을 위해 동행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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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유니버스 "NOL 티켓, 공연·전시 관람 활성화 위한 민관협력에 앞장"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 티켓이 공연 및 전시 문화 관람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에 앞장선다고 8일 밝혔다. NOL 티켓은 8일 10시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공연예술ㆍ미술전시 관람료 지원’ 사업에 동참해 공연 1만 원, 전시 3천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쿠폰은 1인당 각 2매씩 총 2만 6천 원 지원받을 수 있으며, 관람일 기준 오는 11월 말까지 NOL 티켓에서 공연 및 전시 예매 시 사용 가능하다. 이번 사업이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된 만큼, NOL 티켓은 누구나 부담 없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함께 전개한다. 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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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연금공단, 하반기 퇴직공무원 대상 취미·건강생활 교육 운영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단')은 퇴직공무원의 활기차고 보람된 은퇴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생활·취미·건강생활 교육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오는 9~10월 두 달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사진촬영·영상 제작, 제과제빵, 목공 실습 등 9개 과정으로 편성됐으며, 한식 조리 과정이 추가됐다. 특히 충주 수안보에서 진행되는 건강생활 숙박 과정은 퇴직공무원이 동료나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동반 과정'으로 시범 운영한다.이번 하반기 교육은 이달 18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하며, 공단 연금복지포털에서 온라인 및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다.공단 복지운영실장은 "퇴직공무원에게 적합한 교육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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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인터내셔널, 고성 르네블루 호텔 통해 ‘바이 쏠비치’ 브랜드 첫 선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 해변에 위치한 르네블루 호텔을 ‘르네블루 바이 쏠비치’로 리브랜딩하고, 오는 22일부터 직접 운영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소노인터내셔널은 이번 운영을 통해 ‘by SOL BEACH(바이 쏠비치)’ 브랜드를 적용한 첫 사례로 새롭게 출발한다. ‘바이 쏠비치’는 쏠비치의 지중해 콘셉트와 구분되는 개발형 브랜드로, 캐주얼 해안 라이프스타일(Coastal Lifestyle)을 지향하며 지역별 환경과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운영된다.기존 쏠비치가 지중해 감성과 이국적 휴양지 콘셉트를 중심으로 운영되었다면, ‘바이 쏠비치’는 지역 밀착형 해안 휴양 콘텐츠와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르네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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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IL '구도일 캔 두 잇' 시즌3 신규광고 방영
S-OIL(대표: 안와르 에이 알 히즈아지)은 '구도일 캔 두 잇(GooDoil Can Do it)' 시즌3 신규광고를 이달 1일부터 방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친근한 화법과 매력적인 영상미를 통해 S-OIL의 미래 비전과 경쟁력을 감각적으로 전달하며, '좋은 내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광고는 "언제나 꿈을 꾸는 애, 너지!"가 흘러나오며 다양한 구도일 캐릭터가 인쇄된 책을 읽고 있는 아이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책 표지의 '샤힌(Shaheen)'은 S-OIL이 추진 중인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 프로젝트인 '샤힌 프로젝트'를 의미한다.이어 등장하는 거대한 구도일은 밝은 태양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뭐든지 할 수 있는 애, 너지!"라는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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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기후위기 취약계층 보호 위한 여름나기 물품 긴급 지원
KT&G가 폭염과 집중호우가 잇따르는 기후위기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여름나기 물품을 지난 5일 긴급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특히 올해 폭염으로 인한 전국 온열질환자는 지난 5일 기준 누적 3,200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으며 사망자도 19명에 달한다. KT&G는 고온의 날씨에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중인 전국 1,000명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5천만 원 상당의 냉감 소재 패드·이불 세트를 지원했다. 지원된 물품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통해 각 지역 노인복지관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일부 지역에는 KT&G의 임직원 봉사단이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물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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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상상마당,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공모…상상마당 관심도 급등
KT&G 상상마당 대치가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참가 작품을 오는 9월14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창작 뮤지컬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운영해 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다섯차례 재공연이 진행된 '더 픽션'과 '메리셸리', '디어마이라이카', '킴즈' 등 다수의 작품을 발굴해 대표적인 창작 뮤지컬의 등용문으로 발돋움했다. 이번 공모는 초연 작품부터 수정 및 보완을 거친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신청 할 수 있으며, 4주 이상 최소 24회 공연이 가능하고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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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비전, 도쿄에 기술 체험관 오픈…일본 보안 시장에 인공지능 심는다
한화비전이 일본 도쿄에 기술 체험관을 열고 현지 보안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한화비전은 도쿄에 최첨단 영상보안 기술 체험관 ‘HITE(Hanwha Innovation & Technology Experience)’를 공식 개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체험관 조성으로 한화비전의 글로벌 체험관은 △미주 4곳 △유럽 1곳 △아시아 3곳 등 총 8곳으로 늘었다. 일본 영상보안 시장은 중국, 미국, 인도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크다. 최근 소매,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분석 기술 도입이 확대되는 추세다. 일본 체험관은 고객사와 협력사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한화비전의 최신 기술을 엿볼 수 있는 몰입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웰컴존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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