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

갤럭시노트9 S펜, 기능 실화? 원격 사진 촬영 리모컨↔최대10M 거리에서도 조정

2018-08-10 07:36:28

ⓒ 삼성 '갤럭시 노트9'
ⓒ 삼성 '갤럭시 노트9'
[빅데이터뉴스 진유미 기자] 갤럭시노트9 S펜의 다양한 기능이 공개되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10일 갤럭시노트9 홈페이지에 S펜에 대한 기능이 공개됐다. S-Pen은 최초로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한다. 갤럭시노트9의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
S펜으로 사진을 찍고, 슬라이드를 넘기고, YouTube 영상을 재생하고 일시 정지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9에 꽂으면 40초만 충전해도 최대 30분 동안 쓸 수 있다.

세밀하고 정교한 S-Pen으로 글, 그림, 아이디어를 고스란히 Galaxy Note9에 담을 수 있다.. 0.7 mm의 펜촉과 4096단계의 필압이 종이 위에 연필로 쓴 듯 정확하게 표현해준다.

사진 찍을 땐 S-Pen의 원격 사진 촬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타이머를 설정할 필요 없이 마치 다른 사람이 찍어준 스냅사진처럼 자연스럽고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한편, S펜은 다양한 앱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도구다. 갤러리 사진부터 YouTube 영상까지 S-Pen 하나로 재생, 정지, 건너뛰기 등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최대 10 m 거리에서도 작동한다.
진유미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