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연예

아이유(IU), 단독콘서트 전석 매진...'솔로 뮤지선 최초로 독보적인 티켓파워 입증!'

2018-10-12 13:21:55

가수 아이유
가수 아이유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걸그룹 아이유가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에 힘입어 단독콘서트까지 전석매진 시키며 끊이지 않는 신기록 경신을 이어가고 있다.

12일(오늘) 아이유의 소속사 카카오M 측은 "아이유의 데뷔 10주년 기념 아시아투어 콘서트인 '2018 아이유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이 부산, 광주에 이어 서울까지 전국 3개 도시, 총 4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가장 치열한 티켓예매가 예고됐던 서울 공연은 지난 11일 밤 8시, 일반 예매 개시 단 1분 만에 양일 준비된 좌석 모두가 순식간에 매진을 기록해 팬들의 놀라움을 자아냈으며, 온라인 예매처인 멜론티켓을 통해 진행된 아이유의 이번 공연 예매는 동시접속자만 약 5만 명을 기록했고 티켓팅 오픈 직후 1분도 되지 않아 전 좌석이 매진됐다.

이로서 아이유는 K팝 여성 솔로 뮤지션 최초로 서울 대규모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회차 공연 모두를 완판 시키면서 솔로 아티스트의 한계를 뛰어넘는 독보적인 티켓 파워를 입증해냈다.

아이유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인 '2018 아이유 투어 콘서트- 이지금'은 데뷔곡 '미아'부터 최근 음원 차트를 강타한 신곡 '삐삐'까지, 데뷔 10년을 아울러 대중들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유의 과거와 현재를 총망라한 의미 깊은 공연으로 국내에 이어 12월부터는 아시아 투어로 그 규모를 확장해 8일 홍콩, 15일 싱가포르, 16일 방콕, 24~25일 타이베이까지 4개 도시에서 현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가수 아이유는 지난 10일에 10주년 디지털 싱글 '삐삐'를 발표하고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차트에서 퍼펙트 올킬을 달성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 카카오M]
이상철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