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노랑풍선, 여행 트렌드 분석 결과…유럽·지중해 등 장거리 여행지 관심도↑

2022-09-13 11:08:24

고객 관심도 상위지역 및 전월 대비 증가율 /자료제공=노랑풍선
고객 관심도 상위지역 및 전월 대비 증가율 /자료제공=노랑풍선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노랑풍선(대표 김진국)에서는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해 온라인 웹로그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분석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8월 한달 간, 노랑풍선 PC·모바일 유입량은 전월 대비 약 70%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 측에 따르면 지난 7월의 경우, 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인해 감소추세를 보였으나 확진자의 증가 속도가 점차 둔화되면서 8월 초부터 유입량이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본격적인 휴가시즌이었던 7월~8월에는 동남아(베트남, 태국), 일본(오사카, 큐슈) 등 휴양 목적의 단거리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나 추석연휴와 개천절, 한글날 등 대체 휴일이 있는 9월~10월의 경우에는 유럽, 지중해, 터키 등 장거리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월 대비 관심도 상위지역으로는 △서유럽(21%↑)이 꼽혔으며 뒤를 이어 △튀르키예(12%↑), △오사카(9%↑) 지역에 대한 지속적 관심이 이어졌으며 △스페인·포루투칼(7%↑), 동유럽 상품의 검색량도 함께 늘었다.

아울러 해당기간 동안의 관심도 높은 지역이 실 예약으로 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 상품 클릭 추이와 실 예약 전환에 대한 유의미한 연관성을 보였으며 그 중 △이탈리아일주 9일 △이탈리아·스위스 8일 △서유럽 3국 9일(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등 서유럽 상품의 예약률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