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1개월(2024.06.01~06.30) 고향만두 연관 게시글 수를 조사한 결과 총 962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5월 1,056건 대비 94건, 8.9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 달 전후로 해태제과 고향만두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다소 줄어든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1개월(2024.06.01~06.30) 고향만두 관련 소비자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62.68% 부정률 5.61%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57.07%를 기록했다.
직전 달인 5월 긍정률 61.27% 부정률 4.55% 순호감도 56.72% 대비 0.35%p 늘어난 수치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고향만두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는 꾸준한 것으로 확인됐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맛있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맛없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